한겨레신문, 폭행치사 사건에 이어 이번엔 성추행 사건으로 ‘물의’
한겨레신문, 폭행치사 사건에 이어 이번엔 성추행 사건으로 ‘물의’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4.2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겨레신문 부국장 성추행으로 재판에 넘겨져

한겨레신문 기자들 간 폭행 치사 사건에 이어 성추행 사건이 발생해 물의를 빚고 있다.

찜질방 수면실에서 잠을 자던 여성에게 수차례 강제로 입을 맞춘 한겨레신문 간부가 기소됐다.

통신사 뉴시스 등 보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이정현)는 준강제추행 혐의로 한겨레신문 부국장 하 모(52)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28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하씨는 지난 2월 14일 오전 4시53분쯤 서울 중구의 한 찜질방 5층 남녀공용 수면실에서 잠을 자고 있던 피해자 A(33·여)씨에게 접근해 수차례 입을 맞춘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하씨가 A씨를 발로 건드려 잠을 자고 있는지 확인한 뒤 옆에 앉아 A씨의 입술에 입을 맞췄고, A씨가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자 다시 입을 맞췄다”고 밝혔다.

하씨는 이 신문사 제작국 소속으로, 근속 연한에 따라 직위는 부국장급이지만 보직이 없는 평사원 신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겨레는 하씨를 즉각 대기발령하고 징계 절차에 들어갔다.

한편, 앞서 한겨레신문은 지난 주말 기자들 간 폭행으로 1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자,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보도자제를 요청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구설에 오른바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