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탈북민 단체, 駐韓 외국공관 10여 곳에 집단망명신청 직접 한다
[단독] 탈북민 단체, 駐韓 외국공관 10여 곳에 집단망명신청 직접 한다
  • 백요셉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5.05 01:4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오후 국내외 20여개 탈북단체들로 구성된 ‘탈북자집단망명추진위원회’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집권 시 탈북민 3,000명 집단 망명의사를 밝힌 가운데 이들이 신변안전보장은 물론이고 북한인권활동과 북한노예해방운동을 추진할수 있는 자유민주주의 체제국가의 주한 외국 공관 10여 곳에 탈북민 집단 망명 요청서를 직접 전달할 계획인 것으로 밝혀졌다. 

‘탈북자집단망명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오늘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집권 시 집단 망명을 불사할 것 이라는 우리 탈북 민들의 결심은 확고하다”면서 “인권을 존중하고 세계 평화를 추구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들은 한국에 친북좌파정권이 들어서면 사면초가에 놓일 3만 탈북민들의 처지를 고려하여 우리의 간절한 망명 신청 요구를 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지난 3일 ‘탈북자집단망명추진위원회’ 이주성 대표가 국회위원회관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탈북자집단망명추진위원회’는 앞으로 5일부터 시작하여 한국에 주재하고 있는 미국과 일본, 캐나다, 영국 등 외국 대사관들을 직접 방문하여 망명 신청서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탈북자집단망명추진위원회’는 전날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후보가 비서실장이었던 노무현 정권은 신분을 쉽게 식별할 수 있는 주민번호로 인해 중국과 동남아지역들에서 탈북자 유인납치 및 체포구금 사건이 빈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대책을 취하지 않아 중국 경찰당국과 북한 보위부의 탈북자 체포 북송을 간접적으로 방조한 결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가짜보수를 횃불로 불태우겠다’, ‘(집권 시)북한을 먼저 방문하겠다’ 등 문재인 후보의 최근 망발로 인해 우리 탈북민들은 한국에 와서도 신변의 위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2008년 2월 8일 새벽, 청소년을 포함한 북한주민 가족 22명이 고무보트를 탄 채 한국 해군에 구조됐지만 당시 노무현 정부는 몇 시간 만에 이들 모두를 판문점을 통해 북송시킨 사례가 있다. 

탈북자들이 한국에 입국하면 3개월 동안 북한이탈주민보호센터에서 조사를 받는 것이 원칙이지만 노무현 정부는 이들에 대한 조사를 8시간만 진행하고 4시간 후인 12시간 안에 강제 북송시킴으로써 부실조사와 사건은폐의 의혹을 낳고 있으며 결국 어린이 2명을 포함한 북송된 22명이 북한정권에 의해 무참히 처형됐다. 그리고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 이었던 문재인 후보가 탈북자 강제 북송을 주도했다는 언론 보도가 잇따랐다. 

이주성 대표는 3일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탈북자들의 목숨은 풍전등화의 신세를 면할 수 없다는 것을 실제 피부로 느끼고 있다”면서 “우리 탈북자 3,000여 명은 미국, 캐나다, 유럽을 비롯한 저희 목숨을 담보할 수 있는 선진국에 망명을 신청하려고 한다”고 강조한바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위산 2017-05-18 06:21:10
제발 조용히 살자 니들이 나라 꼬라지를 기자란 이름과 00단체란 이름으로 추악한 나라로만들고 있는것이다 나라와 국민을 위하는 정치에 좌도 우도 있을수 없다 썩은 생각과 편향된 생각의 니네가 건강한 이나라를 망가뜨린다 정치에 이용 당하는건 좋으나 이나라 대다수 국민의 선택을 편협한 니네들 사고로 재단하지 말기를 바란다 거기에 스레기 같은 생각들로 점철된 언론들이 합세해 신성한 국민생각과 선택을 폄하하지 말거라

약속지키세요 2017-05-17 09:12:42
망명하겠다던 그 약속 꼭 지키세요. 받아주겟다는 곳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선거판에 집단망명 운운하며 협박하는 탈북자들.. 부디 꼭 망명들 하시길. 약속은 지키셔야죠 그렇죠?

장희열 2017-05-12 16:33:46
주님 이들을 지켜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