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 자유한국당의 패배 원인은?
보수 자유한국당의 패배 원인은?
  • .
  • 승인 2017.05.11 15: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

김성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 경희대 교수 

 

나는 1월 새누리당의 비상대책위원으로 왔다. 당내에 개혁의 목소리를 내는 야당의 역할을 하려 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이번 대선 결과는 자유한국당이 개혁해야한다는 국민의 엄중한 심판이다.

더 이상 촛불집회에서 보여준 국민의 외침을 폄하해서도 안 되고 함께 가는 투명한 성장이어야 한다는 시대정신도 외면해서는 안 된다.

과거 압축성장에서 고착되었던 부패와 비리청산이 국민의 요구임을 명심해야만 한다. 탄핵과 함께 사지로 몰리던 보수가 결집하기보다는 자중지란과 분열을 선택했다.

국민에게 안보가 최우선이라고 외쳤으면서도 보수와 중도는 더 분열하고 국민의 선택권을 뺏었다. 탄핵을 이후로 분열된 보수와 중도 리더들이 바로 지금 현재 대통령 탄생의 일등공신이다.

이제 자유한국당은 다시 태어나야만 한다. 오직 국민만 바라보는 정당으로 거듭나야만 한다. 

▲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를 예방, 정우택 원내대표와 악수하고 있다. 왼쪽 부터 자유한국당 이철우 사무총장, 문 대통령, 정 원내대표, 이현재 정책위의장. 2017.5.10

선출직을 위한 도구가 정당이 아니다.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정치결사체로 거듭나셔야한다. 과거세대에 의존하는 정당에서 미래세대들이 열광할 수 있는 정당으로 바뀌어야만 한다.

이번에 20대, 30대, 40대의 투표결과가 말하고 있다. 그리고 정당의 폐쇄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정치리더들이 탄생하고 꿈꿀 수 있는 정당이 되어야 한다.

태극기부대의 눈치를 보는 계파정치도, 특정지역에 의존하는 지역주의 정치에서도 과감히 벗어나야한다. 더 이상 콘크리트보수에 안주해서는 안 된다.

107명의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당리당략에서 벗어나 모두를 포용하는 보수와 중도의 대통합을 이루지 않으면 지금과 같은 선거 결과가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당권을 중심으로 한 어떠한 정략적 분란과 충돌도 국민은 심판할 것이다.

국민을 위해서 새로운 정권을 견제하고 비판하며, 또 함께 가야할 뿐 아니라 국민에게 선택권을 다시 돌려주는 새로운 자유한국당, 신뢰받는 자유한국당으로 다시 태어나는 계기로 삼고 단합해야 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위산 2017-05-18 07:03:05
나라와 국민을 위하는 마음을 갖어야 미래가 있는것이다 이 나라 국민중엔 좌도 우도없다 종북은 더 더욱없고 정치꾼들의 농간으로 만들어진 용어들 일뿐이다 국민을 안중에 안두는 정치 모리배는 박멸돼야 한다 국가의 재정을 어디에 어떻게 썼는지도 모르게 거덜내는 그런게 매국노고 반역이다 즉 매국을 부추키는 스레기 언론의 행태도 매국의 반열에 올라야 하는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