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정의당도 “성폭력적 ‘여성비하’ 탁현민 자진사퇴해야” 한목소리
국민의당·정의당도 “성폭력적 ‘여성비하’ 탁현민 자진사퇴해야” 한목소리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5.2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제외한 야4당 모두 자진사퇴 및 해임 요구…탁현민 행정관 선택에 따라 문재인 정부에 큰 부담으로 작용할 듯

일그러진 여성인식으로 논란 중인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에 대해 정의당과 국민의당에서도 자격미달 인사 평가 및 자진사퇴 목소리가 나오면서 탁 행정관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민주당을 제외한 국민의당,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정의당 야4당 모두가 탁 행정관의 자진사퇴 및 해임을 요구하는 상황이어서, 그의 선택에 따라 문재인 정부에도 큰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국민의당 김유정 대변인은 29일 논평을 통해 탁 행정관의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행정관의 책이 뒤늦게 비판받고 있다. 탁 행정관이 2007년 출판한 ‘남자사용설명서’에서는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운 여성비하 내용들로 가득 차 있다”며 “남자사용설명서가 아니라 여성비하발언 모음집의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소위 말하는 듣기 불편한 정도가 아니라 국민적 분노를 자아낼 수준”이라며 “어떻게 이런 자격미달의 행정관이 페미니스트를 자처하고 실질적 성평등사회를 만들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을 보좌할 수 있는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탁 행정관은 “죄송하다” “지금은 가치관이 바뀌었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10년간 아무문제 없는 것처럼 살다가 청와대 행정관이 돼서 문제가 불거지자 마지못해 사과를 했을 뿐”이라며 “탁 행정관이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스스로 물러나는 것이 상식이다. 대통령을 모시는 행정관으로서 더 이상 문재인 정부의 부담이 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정의당도 이날 추혜선 대변인 명의로 “문재인 정부의 5대 인사원칙에 성차별적 인사를 배제하는 방안을 포함할 것을 제안한다”며 사실상 탁 행정관 해임으로 해석되는 논평을 냈다.

추 대변인은 “성차별적 언행은 병역기피, 부동산투기, 세금탈루, 위장전입, 논문표절 등 기존 5대 원칙과 더불어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기준점”이라며 “‘성평등한 대한민국“을 약속한 정부의 의지를 인사검증에서부터 확고히 하는 차원에서도 인사기준의 새로운 원칙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행정관으로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진 탁현민 전 교수의 일그러진 성인식이 도마에 올랐다. 저서에 담긴 그의 생각들은 표현의 자유측면에서 옹호할 수준을 넘어섰다. ‘콘돔 사용은 섹스에 대한 진정성을 의심하게 만들기 충분하다’는 등 거론하기조차 저급한 문장들은 명백히 성폭력적”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내건 가치와 정면으로 반하는 자격미달 인사”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성평등은 여성공직자를 발탁하는 등 단순히 성비를 조절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중요한 것은 성별을 뛰어넘어 구성원들이 성평등한 관점을 공유하는 것”이라며 “실질적인 성평등사회가 실현되려면, 공직에서부터 젠더폭력 인사를 검증, 배제하는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