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패션 상장기업 브랜드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한섬, 2위 한세실업, 3위 휠라코리아
[브랜드평판] 패션 상장기업 브랜드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한섬, 2위 한세실업, 3위 휠라코리아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6.13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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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한세실업 3위 휠라코리아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패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7년 5월 11일부터 2017년 6월 12일까지의 패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59,014개를 분석하였다.  

▲ 패션 상장기업 브랜드 2017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패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 패션 상장기업 브랜드 2017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6월 패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섬,  한세실업,  휠라코리아,  영원무역,  신세계인터내셔날,  지엔코,  LF,  신원,  대현,  코데즈컴바인,  진도, 인디에프,  신성통상, 세계물산, 엠케이트렌드,  아비스타, 데코앤이,  TBH글로벌, 형지I&C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445  미디어지수   265,739  소통지수 799,709 커뮤니티지수   55,557  시장지수  80,2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0,744 로 분석되었다. 

2위, 한세실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50,850  미디어지수  92,678  소통지수 209,608 커뮤니티지수  12,346  시장지수  104,5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0,067 로 분석되었다. 

3위, 휠라코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47 미디어지수  149,419  소통지수 167,794 커뮤니티지수  18,191  시장지수   91,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9,095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6월 패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섬은 1987년 5월 25일에 설립되어 여성의류의 제조판매업을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다. 2016년 9월 기준 현재 동사에 속한 계열회사는 31개사이다.  

주요 브랜드로 SYSTEM, MINE, SJSJ, TIME HOMME, SYSTEM HOMME, 랑방컬렉션, DECKE 등이 있으며, 백화점, 대리점, 직영점 등을 통해 대도시 중심지역에서 영업하고있다.  2016년 12월 (주)SK네트웍스의 패션부문을 양수했다. 매출은 의복제품 83.4%, 의복상품 16.1%, 수수료 0.5% 등으로 구성된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7년 5월 11일부터 2017년 6월 12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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