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헤어 전문점 브랜드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브랜드평판] 헤어 전문점 브랜드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6.14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6월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이철헤어커커, 리안, 박준뷰티랩, 제오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이만헤어,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아이디헤어, 리챠드프로헤어, 권홍헤어, 아이앤투헤어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 헤어 전문점 브랜드 6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3개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7년 5월 12일부터 2017년 6월 13일까지의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   508,5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2017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17,361개와 비교분석도 해보니  21.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6월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서는 커뮤니티지수가 새롭게 포함되었다.

▲ 헤어 전문점 브랜드 6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3월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준오헤어, 리안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박준뷰티랩, 이가자헤어비스,  블루클럽,  이만헤어,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아이앤투헤어  순으로 기록되었다. 

1위,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 38,060 소통지수 29,087 커뮤니티지수 26,8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198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1,074보다  39.57% 상승했다. 

2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25 소통지수  25,402 커뮤니티지수 14,4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07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636보다 5.62% 상승했다. 

3위, 이철헤어커커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81 소통지수  16,311 커뮤니티지수 8,8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68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6,325보다 5.76% 상승했다. 

▲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6월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준오헤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 패턴분석을 해보면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이 높지 않은 것으로 분석된다. 커뮤니티 분석을 해보면서 동영상보다는 이미지로 소비하는 비율이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5월 12일부터 2017년 6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