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내로남불 블랙리스트’ 언론노조에 “반헌법적 행위 중단하라”
MBC ‘내로남불 블랙리스트’ 언론노조에 “반헌법적 행위 중단하라”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6.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노조 김환균 위원장 “MBC가 소송? 사법부가 인정한 부역자 명단될 수 있다” 이해할 수 없는 자신감 드러내

이른바 보수정권에서 임명된 언론방송계 인사들 명단을 담은 불법적 블랙리스트 작성을 주도하며 파문을 일으키고 있는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조(위원장 김환균)가 15일 3차 명단 41명을 발표한 가운데, MBC(사장 김장겸)가 보도자료를 내어 “반헌법적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MBC는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동조합이 오늘 또 다시 41명의 언론인 학살 대상자 명단을 발표했다”며 “2차 때와 마찬가지로 공영방송사 간부와 일선 데스크까지 언론계 학살 대상이라며 블랙리스트에 포함시켰다. 앞으로 언론노조의 방향과 주장에 동조하는 보도를 하지 않으면 누구든지 블랙리스트에 올리겠다는 반헌법적 발상의 무자비한 경고”라고 설명했다.

이어 “‘문화계 블랙리스트’가 사상과 표현의 자유 침해로 중대한 위헌이라고 주장하던 언론노조는 자신들만의 잣대로 만든 비방 매도의 ‘학살 대상 블랙리스트’는 정당하다는 궤변을 늘어놓고 있다”며 “헌법적 가치인 표현의 자유와 언론의 자유와 독립은 자신들의 정치편향적 사상과 주장, 즉 진보정당 선전 강령에 동조할 때만 실현되는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언론 자유와 독립을 누릴 수 없다는 해괴망측한 논리”라고 비판했다.

MBC는 “이중적 모순적 언론노조는 지금 누구를 위해 부역하는 것인가?”라며 “언론노조의 학살 대상자 발표 세부 내역도 합리성을 상실한 전형적인 선동 행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언론노조의 이 같은 비정상적 행태와 함께 “진보정권이 들어서자마자 여당 의원들이 공개적으로 공영방송 사장에게 사퇴를 강요하며 ‘언론장악 적폐’를 보이고 있는데, 언론노조가 이에 보조를 맞추며 실행 도구의 형태를 보인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MBC는 아울러, “MBC는 언론노조의 정치적 책동에 휘둘리지 않을 것임을 밝힌다”며 “이미 지난 2차 언론노조의 ‘언론계 블랙리스트’ 발표와 관련해 전국언론노동조합 김환균 위원장 등을 고발한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강력히 대응할 것임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와 관련해 언론노조 기관지격 매체 미디어오늘 보도에 따르면, 김환균 위원장은 “소송을 하겠다는 얘기도 있는데, 법정에서 이 문제를 다루면 사법부가 인정한 부역자 명단이 될 수 있다”며 “3차 발표까지 101명인데 앞으로도 증거가 있으면 계속 발표할 예정”이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검찰과 헌법재판소가 반헌법적이라고 지적한 블랙리스트 작성 행태를 거리낌 없이 주도하는 김 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은, 최근 좌경화 비판이 일고 있는 사법부 판결 흐름에 대한 자신감이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 이하 전문 -

공영 방송 장악에 나선 언론노조는 반헌법적 행위를 중단하라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동조합이 오늘 또 다시 41명의 언론인 학살 대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그동안 언론노조가 목표로 하는 노영방송 만들기에 복종하고 순종하지 않은 인사들과 정권이 바뀌었는데도 아직도 굴종하거나 투항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언론인들이다.

2차 때와 마찬가지로 공영방송사 간부와 일선 데스크까지 언론계 학살 대상이라며 블랙리스트에 포함시켰다.

앞으로 언론노조의 방향과 주장에 동조하는 보도를 하지 않으면 누구든지 블랙리스트에 올리겠다는 반헌법적 발상의 무자비한 경고다.

‘문화계 블랙리스트’가 사상과 표현의 자유 침해로 중대한 위헌이라고 주장하던 언론노조는 자신들만의 잣대로 만든 비방 매도의 ‘학살 대상 블랙리스트’는 정당하다는 궤변을 늘어놓고 있다.

헌법적 가치인 표현의 자유와 언론의 자유와 독립은 자신들의 정치편향적 사상과 주장, 즉 진보정당 선전 강령에 동조할 때만 실현되는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언론 자유와 독립을 누릴 수 없다는 해괴망측한 논리다.

앞으로 언론노조의 공영방송 장악과 노영방송화를 방해하지 말고 굴종해 언론노조에 부역할 때까지 인신공격을 넘어서는 위법적 행위를 하겠다는 공공연한 강요 행위다.

언론노조의 해괴망측한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식 태도와 이중성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KBS 정연주 전 사장의 해임에 관여된 인사라면서 블랙리스트에 올려놓고도, 정작 언론노조는 아무런 법적 근거나 절차도 없이 “청와대 관계자가 말했다”면서 공영방송과 공적 언론기관들의 경영진을 끌어내리기 투쟁에 나선 것이다.

이런 이중적 모순적 언론노조는 지금 누구를 위해 부역하는 것인가?

언론노조의 학살 대상자 발표 세부 내역도 합리성을 상실한 전형적인 선동 행태다.

언론노조는 과거부터 상습적으로 왜곡 조작해 ‘의혹’을 제기하고 자신들이 제기한 의혹을 ‘사실’로 둔갑시켜 왔다.

법원 판결 이전에도 이후에도 의혹은 모두 사실로 둔갑한다. 둔갑시킨 사실을 근거로 또 다시 회사와 경영진을 왜곡 비난해 온 역사가 언론노조가 자행한 선동의 흑역사다.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을 더 발견할 수 있다. 진보정권이 들어서자마자 여당 의원들이 공개적으로 공영방송 사장에게 사퇴를 강요하며 ‘언론장악 적폐’를 보이고 있는데, 언론노조가 이에 보조를 맞추며 실행 도구의 형태를 보인다는 점이다.

MBC는 언론노조의 정치적 책동에 휘둘리지 않을 것임을 밝힌다. 이미 지난 2차 언론노조의 ‘언론계 블랙리스트’ 발표와 관련해 전국언론노동조합 김환균 위원장 등을 고발한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강력히 대응할 것임을 천명한다.

2017. 6. 15

㈜문화방송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