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2017년 5월 게임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빅데이터뉴스] 2017년 5월 게임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6.1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5월 게임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게임즈, 넵튠, 컴투스,  게임빌, 웹젠, 위메이드, 더블유게임즈, 미투온,  엠게임,  파티게임즈,  조이시티, 드래곤플라이, 플레이위드, 액션스퀘어, 바른손이앤에이, 와이디온라인, 네오위즈게임즈, 조이맥스,  데브시스터즈,  선데이토즈,  액토즈소프트,  엔터메이트, 넥슨지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5개 게임 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7년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54,976개를 분석하였다.

▲ 2017년 5월 게임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