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2017년 6월 게임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빅데이터뉴스] 2017년 6월 게임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6.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6월 게임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게임즈, 골프존, 컴투스, 플레이위드, 넵튠, 웹젠, 게임빌, NHN엔터테인먼트, 위메이드, 네오위즈, 더블유게임즈, 룽투코리아, 파티게임즈, 한빛소프트, 엠게임, 조이시티, 드래곤플라이, 선데이토즈, 미투온, 와이디온라인, 액토즈소프트, 액션스퀘어, 바른손이앤에이, 조이맥스, 엔터메이트, 데브시스터즈, 넥슨지티, 썸에이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게임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7년 5월 1일부터 2017년 5월 31일까지의 게임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5,114,540개를 분석하였다.

▲ 2017년 6월 게임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로 측정된다.  게임기업 6월 브랜드 평판분석에는 사회공헌지수가 새롭게 포함되면서 브랜드평판 분석알고리즘에 변화가 있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