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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2017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l승인2017.06.16l수정2017.06.16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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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datanews@nate.com

2017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토니모리,  아모레G, 클리오, 한국콜마, 한국화장품,  코스맥스,  코리아나,  제닉,  잇츠스킨,  에이블씨엔씨, 에스디생명공학, 코스메카코리아, 제이준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 코스온,  한강인터트레이드, 한국화장품제조, SK바이오랜드, 잉글우드랩, 오가닉티코스메틱,  위노바,  글로본,  에이씨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7년 5월 5일부터 2017년 6월 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47,375개를 분석하였다. 

▲ 2017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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