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카드사 브랜드 2017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브랜드평판] 카드사 브랜드 2017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6.22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6월 국내 카드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5월 20일부터 2017년 6월 2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5,286,4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소셜 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5월  카드사 브랜드빅데이터  40,544,156개와 비교하면 11.70% 증가했다.  

▲ 카드사 브랜드 2017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6월 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에 소셜지수가 소통지수에 포함되고, 사회공헌 지수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알고리즘에 포함되었다.

▲ 카드사 브랜드 2017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6월 국내 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1위,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0,779 미디어지수 419,029 소통지수 4,677,651 커뮤니티지수 2,620,613 사회공헌지수 34,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9,672,335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786,130 보다   42.53% 상승했다. 

2위, 신한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3,144 미디어지수 1,739,538 소통지수 1,784,178 커뮤니티지수  1,829,478  사회공헌지수  35,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12,24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345,512에 비해  9.98% 하락했다. 

3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7,737  미디어지수  542,473  소통지수 2,323,926  커뮤니티지수  2,284,897  사회공헌지수  73,6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62,71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457,767에 비해 3.96% 하락했다. 

▲ 카드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6월 카드 브랜드 평판 결과, 현대카드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카드가 소셜활동을 강화하면서 소통지수가 급등한 결과이다. 그동안 현대카드는 고급화 마케팅 전략을 많이 펼치면서 오프라인 접점을 강화했는데,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소비자의 접점이 늘어났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 카드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17년 6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