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펫과 함께 떠나세요” 반려동물 동반 여행 어플리케이션 ‘펫츠고’ 출시
“이제, 펫과 함께 떠나세요” 반려동물 동반 여행 어플리케이션 ‘펫츠고’ 출시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6.2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반려인 1천만 시대에 접어들며 이미 반려동물은 가족과 다름없는 존재로 인식되어 가고 있으나 여전히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 할 수 있는 시설과 서비스는 제한적이라 이를 위한 정보 및 인프라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초의 반려동물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대표 이태규)이 반려동물 동반 여행 어플리케이션 '펫츠고'를 출시하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휴가와 주말 나들이를 떠날 때 반려동물과 동반 가능한 여행에 대한 정보를 얻기 어려워 여행 자체를 포기한다거나, 지인 및 값 비싼 애견호텔 등에 맡기고 떠나는 경우가 비일비재한데, 이렇게 떠나는 여행은 여행지에서도 혼자 두고 온 반려동물을 걱정하고 그리워 해 온전히 즐거운 여행이 되긴 쉽지 않다.

 

금번 출시된 어플리케이션 '펫츠고'는 펜션부터 캠핑장,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 정보와 공원, 박물관, 해안가, 산책로 등의 당일 여행지, 여행지 인근 식당 등 반려동물과 함께 100% 동반 가능한 업소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여행지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과 함께 만들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여행지 인근의 응급 동물병원 정보까지도 제공한다.

특히 기존 숙박정보 제공 서비스에서는 동반 여부에 대한 일부 정보만 제공할 뿐 사람 중심의 정보 위주로 구성되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에게 아쉬운 정보의 한계가 있었는데, 이 '펫츠고’는 실제로 반려동물이 이용 가능한 시설과 편의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전국에 걸쳐 수집, 업데이트 해오고 있어 상세한 반려동물 동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 반려동물의 크기 별로 필터 검색 기능을 제공하여 중, 대형견을 키우는 반려인들도 편리하게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고양이 동반이 가능한 숙소, 애견 전용 수영장이 있는 숙소 등 다양한 테마별, 지역별로도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펫츠고트래블 이태규 대표는 “이제는 반려동물이 친구이자 가족과 같은 인생의 동반자 역할을 하는 만큼 동반 여행을 통해 추억을 공유하고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싶다”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동반 여행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이동 수단의 한계로 동반 여행에 제한을 받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동 차량과 안전 가이드를 제공하고 더불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동반 여행 상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펫츠고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