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17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3위삼성증권
[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17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3위삼성증권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6.23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KB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3위삼성증권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7년 5월 21일부터 2017년 6월 2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190,8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2017년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579,163개와 비교해보면  19.23% 증가했다.  

▲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KB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동부증권,  하나금융투자증권,  HMC투자증권,  신영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교보증권,  하이투자증권,  메리츠종금증권,  KTB투자증권,  SK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1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675  미디어지수  258,713 소통지수  543,015 커뮤니티지수  765,167 소셜지수  344,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3,64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943  와 비교하면   65.13% 상승했다. 

2위, 미래에셋대우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45,119 미디어지수 198,197 소통지수 276,012 커뮤니티지수 561,927 소셜지수 177,8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1,959,077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60,710와 비교하면  43.97% 상승했다. 

3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916  미디어지수  171,686  소통지수 363,528 커뮤니티지수 227,028  소셜지수 109,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0,11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79,338  와 비교하면  17.87 % 상승했다. 

▲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KB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증권과 KB투자증권이 하나가 된  KB증권는 브랜드평판 2위를 지키고 있다가  6월 분석에서 1위로 뛰어올랐다.  세부적으로 보면 소통, 커뮤니티,소셜지표가 높게 분석이 되지만, 참여지표는 높지 않은 패턴으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5월 21일부터 2017년 6월 22일까지의  23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