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7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7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6.29 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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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건설회사 브랜드에 대한 2017년 6월 소비자 빅데이터 평판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5월 27일부터 2017년 6월 2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24개의 빅데이터 16,696,5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827,151개와 비교해보면 54.21% 증가했다.

▲ 건설회사 브랜드 2017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 건설회사 브랜드 2017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우건설,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부영,  현대산업개발,  한화건설,  호반건설, SK건설,  두산건설, 동부건설, 서희건설,  한신공영,  태영건설, 계룡건설, 신세계건설,  금호건설,  KCC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  신원종합개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은 참여지수 159,264 미디어지수 160,431 소통지수 274,329  커뮤니티지수 596,767 소셜지수 315,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6,043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현대건설 브랜드평판지수 1,798,561와 비교하면  16.26% 하락했다.

2위, 삼성물산은 참여지수 337,488 미디어지수 289,062  소통지수 247,847  커뮤니티지수 230,909  소셜지수 305,0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0,352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삼성물산 브랜드평판지수 1,029,127와 비교하면  37.04% 상승했다.

3위, GS건설은 참여지수 145,632 미디어지수 269,187 소통지수 337,788 커뮤니티지수 498,910  소셜지수 149,1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0,638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GS건설 브랜드평판지수 1,089,634와 비교하면 28.54% 상승했다.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6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기록했다.  6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사회공헌지수 2,214,702는  지난 5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사회공헌지수  1,610,488 보다 높아진 것으로 분석되었다.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세분화하여 분석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림산업,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부영, 롯데건설,  서희건설, 현대산업개발,  SK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호반건설, 동부건설, 계룡건설,한신공영, 태영건설, 금호건설, 이테크건설,  KCC건설, 신세계건설, 남광토건, 신원종합개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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