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스타벅스, 2위 엔제리너스, 3위 이디야
[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스타벅스, 2위 엔제리너스, 3위 이디야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6.30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6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엔제리너스 3위 이디야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에서 사랑받는 11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17년 5월 28일부터 2017년 6월 29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7,466,117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7,100,771개와 비교해보면  5.15 % 증가했다.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6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분석에 사회공헌지수가 새롭게 포함되면서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변화가 있었다.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6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탐앤탐스, 커피빈, 할리스, 빽다방, 드롭탑, 파스쿠찌  순이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90,143  미디어지수 421,938 소통지수 867,286 커뮤니티지수 294,915 사회공헌지수 677,0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1,32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76,762와 비교하면 6.07% 상승했다.

2위, 엔제리너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2,709 미디어지수 24,750 소통지수 713,979 커뮤니티지수 16,153 사회공헌지수 55,3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4,03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12,957와 비교하면  32.48% 하락했다.

3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926 미디어지수 54,054 소통지수 90,861 커뮤니티지수  37,895 사회공헌지수 103,3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5,43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0,949 와 비교하면 52.43% 상승했다.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6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스타벅스 1위로 기록되었다. 주춤했던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가 다시 증가하는 패턴으로 분석되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알고리즘에 사회공헌지수가 새롭게 포함되었는데, 스타벅스가 사회공헌지수에서도 1위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5월 28일부터 2017년 6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