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홈쇼핑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브랜드평판] 홈쇼핑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7.03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하였다.  

▲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개 홈쇼핑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7년 6월 3일부터 2017년 7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6,228,2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789,941개보다 37.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7년 빅데이터 분석


2017년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NS홈쇼핑,  GS홈쇼핑,  홈앤쇼핑   순이었다. 
  
1위,  롯데홈쇼핑은 참여지수 963,737  미디어지수  647,026  소통지수  332,244 커뮤니티지수 1,808,657 소셜지수  360,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12,39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91,890보다  71.93% 급등했다.  

2위, 현대홈쇼핑은 참여지수 783,530 미디어지수 486,256 소통지수 295,614  커뮤니티지수 1,372,564 소셜지수 170,4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8,454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45,876보다  44.86% 상승했다. 

3위, CJ오쇼핑은 참여지수 511,559 미디어지수  983,361  소통지수 258,588  커뮤니티지수  536,970  소셜지수  288,9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79,411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46,473 보다  2.53% 하락했다. 

▲ 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TV홈쇼핑 2017년 7월 빅데이터 평판 분석결과, 롯데홈쇼핑이 1위를 기록했다.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급증한 패턴으로 분석되었다.  롯데홈쇼핑은 브랜드평판지수가 급락했다가 다시 반등하면서 1위를 기록했다.  NS홈쇼핑은 지난 2월부터 상승하면서 7월에는 4위까지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 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홈쇼핑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6월 3일부터 2017년 7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