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백화점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평판] 백화점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7.05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17년 7월 조사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6월 3일부터 2017년 7월 4일까지의 6개 국내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595,6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4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192,213개와 비교하면 11.49% 줄어들었다.

▲ 백화점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7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사회공헌지수가 새롭게 포함되고, 소셜지표를 소통지수에 포함시켜 분석했다.

▲ 백화점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7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6,536 미디어지수 372,656 소통지수 328,681 커뮤니티지수 407,798 사회공헌지수 415,0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0,678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96,762와 비교하면 22.98% 상승했다.

2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200 미디어지수 159,063 소통지수  262,606 커뮤니티지수 382,534 사회공헌지수 34,9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3,304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36,577와 비교하면 12.39% 하락했다. 

3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376 미디어지수 184,392 소통지수 151,847 커뮤니티지수 215,932 사회공헌지수 169,4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1,97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48,352와 비교하면 37.39% 하락했다.

▲ 백화점 브랜드평판 2017년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7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이 1위로 복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소통량이 급락하면서 3위로 떨어졌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도 사회공헌지수가 새롭게 포함되었는데, 롯데백화점이 사회공헌지수 1위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 백화점 브랜드평판 2017년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6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이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17년 6월 3일부터 2017년 7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