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 3위 웅진씽크빅
[브랜드평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 3위 웅진씽크빅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7.10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 3위 웅진씽크빅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17년 6월 8일부터 2017년 7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6,482,1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03,431개와 비교하면 59.97% 증가했다.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2017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메가스터디교육,  비상교육,  메가엠디,  능률교육,  청담러닝,  씨엠에스에듀,  이퓨쳐,  에이원앤,  디지털대성,  정상제이엘에스,  와이비엠넷, 리젠  순이었다. 

1위,  대교 ( 대표 박수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85  미디어지수 321,507 소통지수 1,584,343  커뮤니티지수 2,265,713  시장지수 383,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1,260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839,400와 비교하면 62.05% 급증했다.

2위,  메가스터디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4,257 미디어지수  65,088 소통지수 318,447  커뮤니티지수 1,944,753  시장지수  68,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0,69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39,152와 비교하면  97.96% 급증했다.

3위,  웅진씽크빅 (  대표  윤새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671  미디어지수  19,662  소통지수 155,472 커뮤니티지수  767,397   시장지수 158,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5,626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15,626  와 비교하면 15.46 % 상승했다.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대교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이다.   교육서비스 기업은 기업브랜드와 서비스 브랜드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에 브랜드 빅데이터의 변화가 크지는 않았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는  온라인 교육정보 제공업 및 학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7월 12일에 설립되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 고등사업부문(온, 오프라인) 초중등사업부문(온라인) 일반성인사업부문(온, 오프라인) 기타사업부문(교재출판, 급식사업, 해외교육사업 등)이 있다.  현재 5개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MEET/DEET&PEET, LEET, 변호사 시험, 평생교육원, 메가CST)와 광주PEET학원 및 (주)에스이글로벌 인수 등을 통해 25개 직영학원을 운영 중 이다.  매출구성은 강의 55.49%, 도서 26.52%, 급식 12.97%, 투자 3.71%, 기타 3.03%, 임대 등 2.45%, 연결조정 -4.17% 등으로 구성된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7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7년 6월 8일부터 2017년 7월 9일까지의 16개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