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文정권, 당장 공영방송장악 기도 멈춰야 할 것”
자유한국당 “文정권, 당장 공영방송장악 기도 멈춰야 할 것”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7.1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효상 대변인 “MBC 특별근로감독은 표적 감사·KBS 한완상 전 부총리 조치는 공정성 지킨 적절한 조치” 11일 논평

KBS·MBC 등 공영방송에 대한 문재인 정부의 언론탄압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11일 이례적인 특별근로감독으로 방송장악 논란이 거센 MBC와 관련 “문재인 정권이 방송장악을 위한 속내를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고 강력  비판했다.

한국당 강효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지난 10일, 문재인 정권은 공영방송인 MBC를 장악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의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한 것도 모자라, 추가로 나흘 더 진행하겠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했다”며 이 같이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방송사를 대상으로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하는 자체만으로도 헌법에서 보장하는 언론의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하는 것이며, 한국 언론사상 초유의 사태이자 매우 의도적인 언론탄압”이라며 “게다가 당초 계획된 11일간 샅샅이 조사해 놓고, 별다른 혐의를 찾지 못하니 일단 기간부터 연장하고 보자는 식이다. 전형적인 먼지털이식 표적 감사”라고 비판했다.

이어 “또한 같은 날,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는 “KBS가 여전히 블랙리스트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며 고대영 사장의 퇴진을 요구했다. 예정되었던 한완상 전 부총리의 회고록인 ‘사자가 소처럼 여물을 먹고’를 소개하는 라디오 녹음 스케줄을 당일 취소했다는 이유에서이다”라며 “한 전 부총리의 회고록은 촛불집회를 혁명으로 찬양하는 등 객관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있다. 오히려 담당국장의 취소판단은 방송의 공정성을 지킨 적절한 조치였다”고 꼬집었다.

계속해서 그는 “그런데 어떠한 외압이 있었는지 하루 만에 해당 라디오국장은 보직해임 되었다. 이는 KBS가 이미 현 정권의 전유물이 되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밖에 이해되지 않는다”며 “공영방송을 둘러싼 이 모든 것이 문재인 대통령이 외치던 ‘언론의 공정성 회복’인 것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강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도 SNS를 통해 "신문 장악하고 종편 장악하고 포털 장악하고 SNS까지 장악한 정권이 이제 마지막 남은 공영방송인 MBC장악을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문재인 정부의 언론장악에 깊은 우려를 표한 바 있다”며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지금 당장 공영방송장악 기도를 멈춰야 할 것”이라며 “그렇지 않을 경우, 공영방송의 신뢰는 나락으로 떨어져, 국민들로부터 외면 받고, 문재인 정권 역시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