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언론연대 “文정부·민노총, 공영방송 점령 시도 중단해야”
바른언론연대 “文정부·민노총, 공영방송 점령 시도 중단해야”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7.1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빠’와 ‘문슬람’ 어용언론도 모자라나…언론노조 세력이 공영방송 점령하면 선전도구가 될 것”

문재인 정부의 KBS·MBC 등 공영방송 탄압 비판 여론이 고조되는 가운데 언론시민단체 바른언론연대(최창섭, 진용옥 공동대표)가 13일 성명을 통해 “문재인 정부와 민주노총은 공영방송 점령 시도 하루 빨리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바른언론은 “민주노총이 점령하여 노영화된 공영방송은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하며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킨다는 공영방송의 이상을 허상으로 만들 뿐”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 이하 성명서 전문 -

[성명] 문재인 정부와 민주노총은 공영방송 점령 시도 하루 빨리 중단하라

공영방송 KBS와 MBC가 또 다시 좌파 세력의 촉수에 휘감겨 국민 선동 부대로 전락할 위기에 놓였다. 두 방송사 내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조 본부는 ‘공정방송’을 위해 각각 경영진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언론인으로서 지난 정권에 부역했다는 포장을 씌운 채다.

그러나, 언론노조가 수용하는 인사가 경영진이 됨으로써 두 방송사의 ‘공영성’과 ‘공정성’을 담보할 수 있다는 근거는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다. 언론노조는 민주노총 산별노조로서 정치위원회 규정에 따라 정치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민주단체 및 진보정치 세력과 연대하여 ‘노동자 민중의 정치세력화’를 도모하고 있지 않은가.

따라서, 사실상 민주노총이 점령하여 노영화된 공영방송은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하며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킨다는 공영방송의 이상을 허상으로 만들 뿐이다.

언론노조 세력이 공영방송을 점령하는 순간, 중립을 저버린 편파방송은 진보정치 세력과의 연대에 의해 선전도구가 될 것이 명약관화하다. 정권교체에 따라 언론노조의 목소리가 커질수록 두 공영방송 내부 구성원들의 반발이 격해지는 것은 이 때문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시절, 언론노조 MBC본부의 주장을 방송을 통해 대변했고, 언론노조 KBS 본부와는 정책협약을 했다. 민주노총 세력은 각 방송사에서 경영진 퇴진을 외치는 한편, 문재인 정부는 두 방송사에 공권력의 입김을 불어넣을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상임위원을 임명했다. 위원장 포함 5인 중 4인이 친여성향 인사로 평가받고 있다. 실로, 공영방송의 조직적 점령이라고 보지 않을 수 없다.

‘그렇다더라’는 소문만으로 대통령이 탄핵될 만큼 우리 국민들의 방송 정보 의존도는 상당하다.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로 확산되는 정보 중에는 흑색선전과 가짜뉴스도 상당하다.

이럴 때 일수록 중심을 잡고 보도의 표준을 보여야 할 공영방송이 저널리즘의 표준은커녕, 영향력이 막강한 거대 방송사로서 국민 기만행위를 시도하는 것은 10여년 만에 맞은 진보정권의 흑역사로 대한민국 언론사에 또 다시 기록될 것이다.

바른언론연대는 문재인 정부에 촉구한다. ‘문빠’와 ‘문슬람’, 언론들의 자발적 어용화로 인한 ‘문비어천가’로도 모자라는가! 정부와 일부 단체의 조직적 방송 점령을 ‘결자해지’의 자세로 하루 빨리 중단하라! 일부 세력의 일시적 편익을 위한 미디어 점령은 대한민국을 병들게 할 뿐이다.

2017.07.13

바른언론연대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