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은행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국민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우리은행
[브랜드평판] 은행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국민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우리은행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7.17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7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우리은행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SC제일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분석결과는  2017년 6월 15일부터 2017년 7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5,389,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4,826,889개에 비교하면 59.04% 증가했다.

▲ 은행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 은행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7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순위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순이었다. 

1위,  국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8,622  미디어지수  1,307,948  커뮤니티지수   2,167,131 소통지수  5,128,526  사회공헌지수  2,808,7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91,01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980,802와 비교해보면   50.22% 상승했다. 

2위, 신한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7,634  미디어지수 1,302,128 커뮤니티지수  2,007,923  소통지수  3,817,469  사회공헌지수  2,791,8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26,976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728,302와  비교해보면   68.35% 상승했다. 

3위, 우리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0,203  미디어지수  1,172,536 커뮤니티지수  1,497,124  소통지수   4,566,814 사회공헌지수  2,319,2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75,92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024,173 와 비교해보면  59.11% 상승했다. 

▲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17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민은행이 브랜드평판 1위로 분석되었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소비자가 만들어내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는 하락했으나,  사회공헌지수가 지난 달에 비해 급등한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6월 15일부터 2017년 7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