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특정 문건’ 전사 차원에서 진상조사위원회 구성할 것”
MBC “‘특정 문건’ 전사 차원에서 진상조사위원회 구성할 것”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8.0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노조MBC본부가 제기한 ‘카메라 기자 블랙리스트’ 논란, 진상 규명 되나?

이른바 ‘MBC 카메라기자 블랙리스트’ 논란과 관련해 해당 문건을 작성한 당사자가 등장하면서 문건 논란이 또 다른 논란을 야기하고 있는 가운데, MBC가 “특정 문건에 대해 철저한 조사로 엄중 조처하겠다”고 9일 밝혔다.

MBC(사장 김장겸)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전국언론노동조합 MBC 본부가 공개했던 ‘카메라기자 성향 분석표’ 등 2건의 문건에 대해 회사와 보도본부 간부 그 누구도 본 적이 없는 정체불명의 문건이라고 밝힌 바 있다”며 “회사와 보도본부가 언론노조에 대해 작성자와 입수 경위, 문건의 활용 방식을 밝히라고 촉구한 이후 특정 문건에 대한 작성자가 나타났다. 언론노조가 아닌 다른 노조의 카메라 기자”라고 밝혔다.

이어 “특정인이 작성한 이 문건은 구성원 내부의 화합을 해치고 직장 질서를 문란 시킨 중대한 행위”라며 “회사는 그동안 내부 화합과 사기 진작, 경쟁력 제고를 위해 내부의 편 가르기와 구성원간의 상호 비방, 매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처해왔다. 이번 사안에 대해서도 엄중하게 대처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먼저 특정 문건과 관련해 조속한 시일 내에 영상기자회를 포함해 전사 차원의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공정하고 철저하게 조사하도록 하겠다”며 “회사는 관련자는 예외 없이 조사하고 조사 결과에 따라 관용 없이 엄중하게 조처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MBC는 그러면서 “회사는 앞으로도 내부 화합을 해치는 구성원 편 가르기와 구성원에 대한 비방 매도, 구성원에 대한 부당한 압박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처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강조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