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엑소, 2위 방탄소년단, 3위 뉴이스트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l승인2017.08.13l수정2017.08.13 08:1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datanews@nate.com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엑소  2위 방탄소년단  3위 뉴이스트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7월 11일부터 2017년 8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6,096,01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03,665,054개 와 비교해보면   2.35% 증가했다.

▲ 보이그룹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보이그룹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엑소,  방탄소년단,  뉴이스트,  세븐틴,  빅뱅,  신화,  비투비,  빅스,  위너,  NCT,  하이라이트,  인피니트,  B1A4,  젝스키스,  비스트,  아스트로,  샤이니,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갓세븐,  2PM,  블락비,  JYJ,  스누퍼,  FT아일랜드,  브로맨스,  골든차일드,  헤일로,  동방신기,  보이스퍼  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9,456  미디어지수 2,487,480 소통지수  3,590,706 커뮤니티지수  9,192,2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89,876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121,903와 비교하면  69.83% 급등했다.

2위,  방탄소년단 (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0,224 미디어지수   836,760  소통지수  2,829,767  커뮤니티지수  6,912,2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38,960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157,291와 비교하면   14.18 % 상승했다.

3위, 뉴이스트 ( JR, Aron, 백호, 민현, 렌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5,528  미디어지수  1,074,336 소통지수  744,954  커뮤니티지수  5,474,4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79,276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38,402와 비교하면  289.19% 급등했다.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2017년 8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엑소가 1위로 분석되었다.  엑소 브랜드는 1위를 지키던 방탄소년단을 2위로 밀어내면서 1위를 차지했다.  엑소(EXO)의  정규 4집 ‘THE WAR’(더 워) 7월 음반 판매량 96만장을 기록했고,  음원에서는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42개 지역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 애플뮤직 종합 앨범 차트 18개 지역 1위,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1위, 중국 샤미뮤직 한국 음악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음악방송에서는 11개 방송에서 1위를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2017년 8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엑소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고맙다, 사랑하다, 좋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더워, 소녀시대, 탈퇴"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3.91%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7월 11일부터 2017년 8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8월 분석에는  빅뱅, 신화, 하이라이트, 방탄소년단, 뉴이스트, 엑소, 젝스키스, 샤이니, 세븐틴, NCT, FT아일랜드, 빅스, 아스트로, 인피니트, 슈퍼주니어, 비투비, 몬스타엑스, 브로맨스, 갓세븐, 블락비,  JYJ, B1A4, 비스트, 헤일로, 2PM, BAP, 동방신기, 틴탑, SF9, NCT드림, VAV, 비아이지, 2AM, 스누퍼, 바시티, 크로스진, 빅톤, 골든차일드, 아이콘, 크나큰, 위너, 보이스퍼, 루첸트, 임팩트, 디션, 디아이피, 인엑스, 백퍼센트, 로미오 을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미래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엑소, 2위 방탄소년단, 3위 뉴이스트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레드벨벳, 2위 소녀시대, 3위 트와이스

[브랜드평판] 국내 면세점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브랜드평판]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토니모리

[브랜드평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에뛰드하우스

[브랜드평판] 오픈마켓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11번가, 2위 인터파크, 3위 티몬

[브랜드평판] 국산자동차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 그랜저 2위 현대 아반테 3위 기아 쏘렌토

[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김병만, 2위 이상민, 3위 박명수

[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무한도전, 2위 나혼자산다, 3위 해피투게더

[브랜드평판] 홈쇼핑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브랜드평판] 편의점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GS25, 2위 세븐일레븐, 3위 CU

[브랜드평판] 게임기업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엔씨소프트, 2위 넥슨, 3위 위메이드

[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할리스

[브랜드평판] 수입자동차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브랜드평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송중기, 2위 송강호, 3위 공유

[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레드벨벳, 2위 엑소, 3위 트와이스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대우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건설

[브랜드평판] 수입맥주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호가든, 2위 하이네켄, 3위 아사히

[브랜드평판] 소주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처음처럼, 2위 진로, 3위 참이슬

[브랜드평판] 자산운용사 브랜드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135-726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129, 4층 (논현동 거평타운)   |   413-120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155(문발동)
Tel : (02)3446-4111  |  Fax : (02)3446-7182  |  사업자 번호 : 220-86-23538  |  상호 : (주)미래한국미디어  |  대표자 : 김범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범수
Copyright © 2017 미래한국.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