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김장겸 사장 체포영장 발부는 '정권의 폭거'"
"MBC 김장겸 사장 체포영장 발부는 '정권의 폭거'"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9.02 11: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비상계엄 하에서도 없었던 언론탄압” 바른정당 “민주주의에 대한 폭거”

문재인 정부 들어 사상 초유의 현직 공영방송 사장 체포 영장 발부 사태와 관련해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이 즉각 규탄에 나섰다.

자유한국당은 1일 “과거 군사정권, 비상계엄 하에서도 없었던 언론 탄압이자 정권의 폭거”라고 강력 비판했다.

강효상 한국당 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김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를 강력히 규탄한다”면서 이와 같이 밝혔다.

강 대변인은 “부당노동 행위를 이유로 언론사 사장을 체포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로, 반민주적인 행태”라면서 “이것은 검찰과 법원이 정권의 앞잡이, 시녀 노릇으로 전락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체포 영장 발부에 앞장선 검찰과 법원을 비난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이런 반민주적인 언론장악, 언론탄압을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자유한국당은 총력을 다해 이를 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른정당 박정하 수석대변인도 “김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는 민주주의에 대한 폭거”라며 “공영방송사장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노사관계로 체포하려한 것은 심각한 방송 탄압이고 방송 장악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다. 문재인 정부의 방송장악 기도를 저지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강훈식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구두 논평을 통해 “김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는 정상적인 법 절차에 따른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공영방송이 사적 이익이 아니라 공적 이익에 따라 운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당은 김장겸 MBC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를 “정권의 언론 파괴 공작”으로 규정짓고 9월 정국국회 보이콧 검토 등 대(對)정권 투쟁에 나서기로 했다.

한국당은 이날 밤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홍준표 대표 주재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의했다.

홍 대표는 회의에서 “정권이 방송의 날에 기획해 (지상파 방송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을 청구했다”며 “혁명을 한 혁명군도 아닌데 이런 방송 파괴가 있을 수 있나. 앞으로 전면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당은 이날 회의에서 대여(對與) 접촉을 전면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한국당은 2일(토) 오후 3시 홍 대표가 참석하는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정기국회를 보이콧하는 문제를 논의하는 한편, 전국 당협위원회 차원의 투쟁에도 나서기로 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법대로 2017-09-03 15:00:53
원칙대로 한다면 명분없는 불법파업을 하는 노조가 문제인데 사장을 공격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