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

[브랜드평판] 전문대학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동서울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l승인2017.09.04l수정2017.09.04 07:1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datanews@nate.com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2017년 9월 분석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동서울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7년 8월 2일부터 2017년 9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56,397,295개를 분석하였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수업 연한은 통상 2년에서 3년이고 일부에서는 4년이다.
 

▲ 전문대학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 전문대학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9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서울예술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부천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장안대학교,  국제대학교,  대림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경복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수원과학대학교,  연성대학교,  경민대학교,  신구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2,379  미디어지수  60,639  소통지수 58,300  커뮤니티지수   21,5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896로 분석되었다.  

2위, 동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8,021  미디어지수 6,826  소통지수  26,300  커뮤니티지수  16,4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7,583로 분석되었다.

3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6,050  미디어지수 31,029   소통지수  58,100   커뮤니티지수  38,4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3,627로 분석되었다. 

4위,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988,548  미디어지수  37,767  소통지수  50,400 커뮤니티지수  7,9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4,632 로 분석되었다.  

5위, 장안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6,475  미디어지수  13,653  소통지수 23,000 커뮤니티지수 7,1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0,304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9월 전문대학 브랜드 분석결과,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문대학 브랜드는 참여량에 비해 소통량과 커뮤니티량은 높지 않았다. 9월 11일부터 진행되는 2018학년도 전문대학 수시모집에서는 총 17만 8213명을 선발한다. 하지만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세부적으로 분석해보면 소비자들이 전문대학에 대한 비교 선택할 정보가 많지 않았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서울예술대학교는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있는 3/4년제 사립 예술대학교이다. 1962년부터 사용하였던 예장동 남산 캠퍼스는 부지 및 강의 건물의 협소함을 해결하고, 학생 복지, 강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1995년부터 안산에 신 캠퍼스를 조성하기 시작해 2001년 이전했다. 캠퍼스 이전 후 안산은 예술 전문 교육 공간으로, 서울에 있는 남산캠퍼스는 예술 체험 공간으로 이원화해 운영 중에 있다. 남산 캠퍼스에 있는 드라마 센터에서 4년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수업, 졸업 작품 공연, 문화 예술 전문 과정 등이 이뤄지고 있으며, 안산 캠퍼스에서는 졸업 작품 공연 및 학부 강의가 진행된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8월 2일부터 2017년 9월 3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번에 분석한 전문대학 브랜드 100개는  서울예술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부천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장안대학교,  국제대학교,  대림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경복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수원과학대학교,  연성대학교,  경민대학교,  신구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계명문화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인덕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강원관광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서일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여주대학교,  유한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서정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대경대학교,  오산대학교,  숭의여자대학교,  신안산대학교,  강동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한국복지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안산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영진전문대학,  구미대학교,  동원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충청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신성대학교,  수성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서영대학교,  대덕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마산대학교,  동주대학교,  김포대학교,  용인송담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혜전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김해대학교,  진주보건대학교,  경북보건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부산경상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농협대학교,  안동과학대학교,  창원문성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  동강대학교,  대원대학교,  선린대학교,  강릉영동대학교,  부산예술대학교,  포항대학교,  백제예술대학교,  경북전문대학교,  동부산대학교,  대동대학교,  서울여자간호대학교,  한국농수산대학,  호산대학교,  우송정보대학,  상지영서대학교,  연암대학교,  청암대학교 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미래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브랜드평판] 전문대학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동서울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1위 이상민, 2위 유재석, 3위 박명수

[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1위 무한도전, 2위 나혼자산다, 3위 효리네민박

[브랜드평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1위 서울디지털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대학교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서울대, 2위 연세대, 3위 고려대

[브랜드평판] 헤어 전문점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대학생 브랜드평판 에디터 1기 모집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브랜드평판] 저축은행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고려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영화배우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박서준, 2위 송강호, 3위 장동건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워너원, 2위 방탄소년단, 3위 레드벨벳

[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미래에셋대우, 2위 KB증권, 3위 삼성증권

[브랜드평판] 카드사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신한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KB국민카드

[브랜드평판] 손해보험사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동부화재

[브랜드평판] 생명보험사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브랜드평판] 은행 브랜드평판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KEB하나은행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워너원 박지훈, 3위 워너원 옹성우

[브랜드평판] 걸그룹 개인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레드벨벳 아이린, 2위 소녀시대 윤아, 3위 위키미키 최유정

[브랜드평판] 리조트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한화리조트, 2위 용평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

[브랜드평판] 교육 브랜드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해커스어학원, 2위 튼튼영어, 3위 JLS정상어학원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135-726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129, 4층 (논현동 거평타운)   |   413-120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155(문발동)
Tel : (02)3446-4111  |  Fax : (02)3446-7182  |  사업자 번호 : 220-86-23538  |  상호 : (주)미래한국미디어  |  대표자 : 김범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범수
Copyright © 2017 미래한국.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