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항공비즈니스학과, 항공교통 산업 분야 인재 양성으로 주목 받아
김천대 항공비즈니스학과, 항공교통 산업 분야 인재 양성으로 주목 받아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9.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대, 취업률 76.3%로 대구.경북 4년제 대학 중 가장 높은 취업률 기록

취업률 76.3%로 대구, 경북 4년제 대학 가운데 가장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김천대학교는 각 전문 분야에서 다수의 인재들을 배출해 내 주목받고 있다. 그 중 항공비즈니스학과는 급변하고 있는 변화 속에서도 대외교류 및 국가발전으로 항공교통 산업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

김천대학교 항공비즈니스학과는 2002년 교육과학기술부평가 최우수관광관련학과로 선정된데 이어 2008년 한국관광서비스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항공 및 관광산업을 이끌 수 있는 항공승무원 및 항공지상근무원, 호텔 산업 분야 그리고 관광 산업, MICE산업, 기업체 사무직 등 다양한 분야에 전반에서 글로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인성과 선진문화, 외국어 회화, 국제적인 역량 향상을 위해 관련 분야의 이론과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산업현장 실습을 비롯해 집중적인 외국어 교육, 항공사 및 호텔, 여행산업과 연계하여 산학협력 및 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 국제 감각과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객실항공서비스, 항공운항기초실무, 항공예약 및 발권, 항공 안전교육, 호텔서비스, 항공&호텔  식음료실무, 관광산업론, 여행서비스실무, 비즈니스엑셀, 이미지메이킹, 국제매너 등을 포함한 인성 교육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2010년부터는 항공/호텔, 외식/여행업 MICE산업 분야의 전공 지식 학습 및 글로벌화를 위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실시해 실무 어학실력 향상과 글로벌 서비스 교육을 현실화시키고 있다. 이같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현장 실무에 필요한 토익, JLPT, HSK와 항공예약발권, 토파스, 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호텔서비스사, 조주사(소믈리예), 바리스타, 워드프로세서, CPR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 시대를 주도하면서 경쟁력 있는 항공서비스 전문인 양성인을 배출하고 있는 김천대학교 항공비즈니스학과 관계자는 “급변하는 항공운송 환경에 적합한 항공승무원 및 항공지상직을 배출하기 위해 서비스 산업에 필요한 트렌드를 적용한 체계적이고 수준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청년고용 해결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학문을 교육하고,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