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에서 광수&송지효도 배운 ‘스윙댄스’, 어떤 춤일까?
런닝맨에서 광수&송지효도 배운 ‘스윙댄스’, 어떤 춤일까?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10.25 14: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방영된 SBS 런닝맨 505회에서는 스윙댄스 배우기가 방영됐다. 송지효와 하하·이광수·양세찬이 스윙 댄서로 변신, 평소 어설픈 춤 실력으로 놀림을 받은 송지효는 이번 스윙댄스 체험에서 댄스여신으로 거듭났다. 이에 해당 방송은 큰 화제를 모으며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2일 방송된 SBS ‘런닝맨’은 광고주들이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기는 20세~49세(이하 ‘2049’) 시청률 1부 3.5%, 2부 5.8%를 기록, 동시간대 1위에 오르며 젊은층이 즐겨보는 대표 예능임을 입증했다. 
 

 

이와 더불어 방송을 통해 소개된 스윙댄스 또한 큰 화제를 모았다. 스윙댄스는 1920대 말에 시작한 스윙재즈(Swing Jazz) 음악에 맞춰서 추는 춤이다. 전통 스윙의 기초는 지터벅(Jitterbugs)부터 시작하며 다음은 린디홉 (lindy-hop)이라는 것을 배우게 된다. 스윙 댄스의 종류에는 찰스턴, 지터벅, 린디홉, 발보아, 쉐그, 블루스의 6장르가 있다.

이번 송지효 이광수 하하 양세찬을 가르쳤던 스윙댄스 세계챔피언 김잔디는 “스윙댄스는 미국의 제일 풍요로웠던 1920-50년대까지의 모습 그대로를 스윙댄스의 흥에서 느낄 수 있으며, 신나는 흥과 함께 많은 칼로리를 소모해 다이어트에 매우 좋다”고 설명한다.
 

 

한편, 전 세계챔피언 김잔디는 열정 하나로 2002년도 스윙을 처음 시작하여 2006년도에 미국을 홀로 건너가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바 있다. 2011년도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최고의 레벨인 마스터 Invitational 에 오르며 북미 투어를 시작했다.

스윙댄스의 열정 하나로 미국을 횡단하여 스윙의 레전드 채즈영(Chazz Young)86세 노마밀러(Norma Miller)98세를 만나고 2011년도 12월에 내한시키는 열정을 보였다. 그 열정으로 2014년도 세상을 바꾸는 15분에서 사람들에게 스윙이라는 장르를 널리 알리기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국내 최초의 스윙댄스 공연 회사인 ‘스윙파크’를 설립해 운영중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심슨 2017-10-31 13:50:24
스윙댄스는 역사와 규모가 있는 동호회를 선택하시는게 좋아요. 아무래도 혼자 즐기는 취미가 아니라 파트너가 있어야 하는 춤이라서 먼저배운 선배와 함께 배우는 동기들이 있는 동호회를 선택해서 배우시다가 어느정도 실력이 붙으시면 그때 전문강사를 선택하시는게 좋아요. 전문 강사부터 시작하면 비용도 비싸고 춤을 연습할수 있는 파트너도 없거나 한정적이라서 실력이 거의 늘지를 않아요. 제가 아는 변호사도 시간이없어 대회1등 한분에게배웠지만 결국시간내서 동호회활동 통해서야 실력이 확 늘었답니다. 강남반 홍대반 운영중인 딴따라땐스홀 검색해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