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외국계 기업들이 선택한 ‘맞춤 의전서비스’ 우수기업, 서원솔루션
[기업탐방] 외국계 기업들이 선택한 ‘맞춤 의전서비스’ 우수기업, 서원솔루션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10.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 시간 이어지는 비행에 지쳐 공항에 도착했을 때 누군가 나를 위해 최고급 자동차와 기사를 준비해 준다면 그보다 큰 감동은 없을 것이다. 특히, 그 대상이 기업의 주요 바이어나 중요한 국제행사 참가자라면 행사 기획자는 반드시 그를 위한 ‘공항 감동 서비스’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

과거에는 회사나 행사 주최측에서 직접 의전서비스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의전서비스를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업체들이 증가하면서 의전서비스 역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모습이다.

리무진 의전 전문업체 ㈜서원솔루션은 고급화 전략을 바탕으로 의전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다.
 

▲ 서원솔루션 김은석 대표

서원솔루션은 리무진 업계 최초로 외국어가 가능한 전문 드라이버를 배치하는 등 맞춤 의전서비스로 특히 외국계 기업이 선호하는 의전 전문업체로 잘 알려져 있다.

실제로 도이치증권, 다이와증권 등 외국계 금융사들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차량 및 기사 파견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Merrill Lynch(Asia Pacific) Limited 와 Vender 등록 및 계약을 체결하여 차량 및 기사를 파견해 비지니스 업무차량을 운행 중이다.

또한 최근에는 국내 리무진 업체로는 최초로 주한 아랍에미리트 대사관 무관부와 의전계약을 체결해 업계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으며, 지난 9월에는 외국계 금융사들이 주최하는 대규모 금융 컨퍼런스의 의전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해외 대사관 및 해외기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서원솔루션 김은석 대표는 “2017년에는 국내 의전서비스 최초로 국제 사업자번호인 D-U-N-S 넘버(세계 최대의 기업정보/신용평가회사 D&B 발행) 취득을 계기로 외국계 기업과의 업무협약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특히, 그 동안 외국계 기업과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한 계약 및 서비스 운영을 통해 국내를 대표하는 의전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리무진 의전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써 사회공헌활동에도 깊은 관심을 기울이며 수능시험일 수험생 수송, 독거노인을 위한 자원봉사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 업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

한편, 서원솔루션은 드라이버 포함 차량 의전서비스(외국어 가능 기사 배치) 외에도 ▲장/단기 렌터카 대여 서비스 ▲행사 차량 지원 서비스(국제행사 및 기업행사 업무/차량 지원)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 ▲ 외국인 포함 국내 단체 및 가족여행 서비스(14~15인승 차량 보유) 등을 제공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