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정권 때도 없었던 인민재판식 언론장악’
‘군사정권 때도 없었던 인민재판식 언론장악’
  • 백요셉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12.2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태 원내대표, ‘방통위원들 사용한 업무추진비도 감사원에 감사 청구하라'

방송통신위원회가 KBS 강규형 이사에 대한 해임절차에 돌입한 가운데 자유한국당 김성태 신임 원내대표가 당내 의원들과 함께 방통위 사무실을 전격 항의 방문해 여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금일(20일) 오전 자유한국당 의원 10여명과 함께 과천정부청사를 항의 방문한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효성 위원장을 비롯한 방통위 상임위원들과의 면담자리에서 최근 방통위가 강규형 KBS 이사 해임 논의를 시작한 것에 대해 "군사정권 때도 볼 수 없었던 인민재판식 언론장악"이라며 현 정부의 방송장악 시도를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항의의 뜻으로 검은 넥타이를 착용하고 나선 김성태 원내대표는 “심각한 정도를 넘어 민주주의가 후퇴하는 양상을 더는 묵과하지 않겠다”고 강조하면서 “문재인 정권의 언론 장악이 조금의 차질도 없이 (정권의)의도대로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등 방송장악저지투쟁위원들이 20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방송통신위원회를 항의 방문, 이효성 위원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 연합

김 원내대표는 ‘제가 시민사회 노동운동을 30년 가까이 했지만 지금과 같은 인민재판식 언론 탄압은 군사정권 때도 없었다’면서 ‘KBS 이사들이 업무추진비 350만원을 쓴 것으로 감사원을 두 번이나 동원해 방통위가 그(강규형 이사)를 징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기획 감사도 모자라 방통위가 야당 측 인사를 찍어내는 작태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김 원내대표는 이효성 방통위 위원장에게 ‘방통위 위원들이 사용한 업무추진비에 대해서도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 할 것"을 요구하면서 "여러분(방통위 관계자들)이 지금까지 공영방송 지켜내기 위해 얼마나 올바르게 사셨는지 살펴보겠다"고 강조했다.

‘방통위는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의 야권(과거 여권) 몫 이사들을 전격 교체한 데 이어 최근 ‘업무추진비 부당 사용’을 이유로 감사원이 KBS 이사진에 대한 인사 조처를 요구해 오자 강규형 이사에 대한 해임건의안 의결을 추진하기로 결정한바 있다. 강 이사 해임이 결정되고 여당추천 보궐이사가 임명되면 KBS 이사진은 여당측 6명 대 야당측 5명으로 재편되어 KBS의 주도권이 여당쪽에 유리하게 넘어가게 된다.

지난 12일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로 선출된 김성태 원내대표는 방통위 항의방문에 앞서 새롭게 선출된 원내대표단과 함께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고 방명록에 '서민, 노동자, 농민과 함께하는 자유한국당으로 거듭 나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