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문 대통령, 강규형 KBS이사 해임건의안 거부해야”
하태경 “문 대통령, 강규형 KBS이사 해임건의안 거부해야”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12.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방송 독립 강조하는 정부가 노골적으로 KBS장악…문 대통령 결정 지켜볼 것”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에 해임건의안 거부할 것을 요청한다”고 28일 밝혔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해임결의안은 대통령이 결제해야 해임되는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 정부는 언론방송 독립을 굉장히 강조하는 정부다. 그런데 지금 KBS를 정치적으로 장악하려는 기도가 너무나 노골적”이라며 “그리고 이 KBS를 장악하려는 시나리오가 3달 전 공개된 민주당의 언론장악 문건이랑 일치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방송사 사장 임명권을 가진 이사진들의 부정비리를 부각시켜 퇴출시켜야 한다. 또 방통위의 관리·감독 권한을 최대한 활용하자는 내용이 있었다”며 “그런데 이번에 방통위에서 해임건의한 강규형 이사 건을 보면 업무추진비 사적사용이 의심된다고 했다. 이 금액이 한 달에 13만원 정도로, 증거를 찾지 못하고 의심된다는 내용만으로 해임을 결의했다”고 비판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건 마치 증거 없이 유죄를 때리는 것과 똑같다. 이렇게 무리하게 강규형 이사를 몰아내려고 하는 것은 KBS를 자기 입맛에 맞는 사람으로 채우려는 것이 아니면 이해 안되는 상황”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언론을 정치적으로 장악하는데 힘을 실어주는 선택을 할 건지 아니면 언론의 정치적 독립을 꿋꿋이 지켜나갈 건지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규형 KBS 이사는 전날 방송통신위원회가 자신에 대한 해임 건의안을 의결한 것과 관련, 28일 문화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어제 방통위 청문 절차는 주재인과 청문 위원이 횡설수설하는 등 ‘봉숭아학당’ 이었다”며 “해임에 대한 행정소송, 필요하면 헌법소원까지 제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 이사는 “방통위는 100쪽이 넘는 내 소명 자료를 제대로 보지도 않았다. 모든 절차를 녹음했다. 그들은 모든 법을 어겼다”면서, 감사원이 327만3000원을 부당 사용했고, 일부 금액 사적 사용이 의심된다고 한 것에 대해서도 “법인카드를 카페에서 사용한 것 등은 KBS 내부규정에 저촉되지 않는다고 누차 항변해 왔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