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골든 타임 위한 '말하는 소화기' 175개 전통시장에 보급
인천 남동구, 골든 타임 위한 '말하는 소화기' 175개 전통시장에 보급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0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19일까지...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전통시장의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모래내시장·​구월도매시장·​간석자유시장·​만수시장·​장승백이시장 등에 설치

지난 연말 제천 스포츠화재로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간 사건이 있어 안타까움을 사고 있는데, 이번에 이른바 골든 타임(golden time)을 위한 '말하는 소화기'를 설치하는 지자체가 있다.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가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전통시장의 신속한 초기대응(golden time)을 위해 '말하는 소화기'를 설치·보급한다고 오늘(2일) 밝혔다.

'말하는 소화기'는 버튼을 누르거나 소화기를 들면 자동으로 사용방법이 음성으로 나와, 화재 현장 주변의 주민 누구나 당황하지 않고 손쉽게 초기 진화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인천 남동구가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전통시장의 신속한 초기대응(golden time)을 위해 '말하는 소화기'를 설치·보급한다. (사진=인천 남동구)

오늘(2일)부터 19일까지 총 175개가 모래내시장, 구월시장, 구월도매시장, 간석자유시장, 만수시장, 장승백이시장에 골고루 보급되며 화재 발생 시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장 내 아케이드 기둥과 같이 잘 보이는 장소에 설치된다.

남동구는 소화기의 설치·보급이 완료되면 각 전통시장 상인회와 협의해 관리자를 선정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남동소방서와 함께 설치 취지와 사용요령 등 현장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장석혁 인천 남동구청장은 "말하는 소화기 설치·보급을 통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전통시장 내 화재의 초기대응 능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화재뿐만 아니라 모든 안전 위해 요소에 대비한 다양한 안전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