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 : 세상에서 가장 쉬운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상화폐 입문서
[신간] 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 : 세상에서 가장 쉬운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상화폐 입문서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03 07:0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지 10년도 되지 않아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세계 경제를 뒤엎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결제 가능한 가맹점은 8천 개를 넘어섰고 시간이 갈수록 불어나고 있다. 더불어 비트코인의 핵심가치 블록체인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비트코인은 물론 이더리움, 알트코인 등의 여타 가상화폐의 가치도 급등하고 있다. 이제 인류 역사에 있어 가상화폐는 거부할 수 없는 흐름으로 자리잡았다. 일찍이 블룸버그가 비트코인을 ‘혁명’이라 칭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신간 《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는 비트코인에 대해 가장 궁금해 하는 대표적인 질문들을 53개로 정리해 이해를 도울 뿐아니라, 직접 전자지갑을 만들고 비트코인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비트코인에 대해 문외한인 독자들도 쉽고 빠르게 다가갈 수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비트코인 커뮤니티 ‘땡글’ 운영자가 집필하여 기초적인 지식에서부터 전문적인 내용까지 빠짐없이 담고 있는 실전 가상화폐 활용서라 할 수 있다. 이 책으로 본격적인 가상화폐 경제생활을 시작해보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상화폐를 정복하는 53가지 질문! 

Q. 비트코인이 뭔가요? _ 암호화화폐의 탄생 
Q. 비트코인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_ 프로세스의 이해 
Q. 비트코인 지갑은 어떻게 만드나요? _ 실전 전자지갑 만들기 
Q. 비트코인을 어디에 적용하죠? _ 가상화폐 활용법 
Q. 이더리움은 무엇인가요? _ 스마트 컨트랙트의 탄생 
Q. 다른 암호화코인에는 무엇이 있나요? _ 진화하는 가상화폐 

2009년 1월 10일, 비트코인의 소스코드가 공개되면서 디지털 가상화폐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초기에는 아는 사람들끼리 비트코인을 캐내고(채굴, mining) 온라인상으로 주고받으면서 하나의 놀이처럼 즐겼을 뿐이었다. 이후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져 2010년에는 1만 비트코인으로 라지 사이즈 피자 두 판을 구매하는 일이 일어난다. 당시 1만 비트코인은 41달러에 해당하는 금액이었으나, 2017년 현재 1만 비트코인은 약 337억 원에 달하는 거액이다. 2014년 8월 7일에는 비트코인 2739BTC로 미국 시에라 네바다 산맥의 타호 호수의 소재 부동산을 실리콘밸리의 한 기업가가 구매했는데, 그 부동산의 시세는 약 16억 원에 달했다. 비트코인 ATM이 영국과 캐나다 등지에 생겨났고, 페이팔과 델과 같은 대기업들도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경쟁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이처럼 비트코인 탄생 후 지금까지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각국은 비트코인이 만들어내는 가상화폐 경제생활이 몰고 올 파장을 예의 주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경제활동에 새로운 모멘텀으로 등장하고 있는 비트코인에 대한 이해는 이제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는 일반 독자가 어렵게 느끼는 가상화폐 시스템에 대해, 핵심적으로 알아야 할 지식들을 최대한 쉽게 정리해주고 실제 자신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전자지갑을 만들고 비트코인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비트코인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이더리움 등 주목해야 할 또다른 가상화폐에는 무엇이 있는지 등 고급독자까지 궁금해 하는 정보들을 빼곡히 담고 있다. 

비트코인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는 독자들에게 이 책은 빠르게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적의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더리 2018-01-07 04:45:46
https://ico.wcex.co/?ref=TVeOAmM
오늘 그알 방송통해 비트코인 가격 더 오를듯..
빗섬이나 유명한 비트코인 사이트는 정부규제로 더이상 가입도 안되는데 여기는 규제 아직 안들어갔으니 일단 가입해서 무료코인 받아가세요 이메일 주소만 하나 등록하면 됨

이오스 2018-01-05 05:58:30
요즘 비트코인 장난아니던데..
2월 상장하는 신규코인인데 이메일 인증만하면 50코인 무료로 줍니다.
나중에 비트코인처럼 혹시 오를수도 있으니까 무료니깐 받아서 묵혀두세요
이게 오를지 휴지조각이 될지 모르지만 혹시 10년 뒤에 용돈되있을수도있으니
https://ico.wcex.co/?ref=MOvVLv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