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욱 의원, 단일 아이스하키팀 구성 "선수들의 피땀 흘린 꿈 앗아가는 행위"
지상욱 의원, 단일 아이스하키팀 구성 "선수들의 피땀 흘린 꿈 앗아가는 행위"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1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지상욱 의원, 정부가 지난 17일 판문점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북한 참가와 관련한 실무회담에서 합의한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에 대한 비판

바른정당 지상욱 의원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정부가 지난 17일 판문점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북한 참가와 관련한 실무회담에서 합의한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에 대한 비판의 글을 올렸다.

지상욱 의원은 “머레이 감독은 정부로부터 어떤 얘기도 듣지 못했다며 충격을 받았다고 했다. 북한에서 누구도 주전선수로 못 뛴다고 하는데”라며, “조국을 위해 정말 이 나라로 돌아온 선수들의 그 꿈. 피땀 흘린 꿈을 앗아가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정치쇼를 위해 국민 버리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라며 일침을 가했다.

또한 지상욱 의원은 “여자 아이스하키팀 작년 삿포로 동계올림픽 아시아 게임 때 4위 했다. 동계올림픽 스포츠 종목 중 스피드, 피겨, 쇼트트랙 그 외에 어떤 종목이 메달권인가"라며, "이건 능력 발휘해서 균등한 기회 준다는 헌법 정신에 위배되고 올림픽을 맞는 참여의 뜻이 있다는 쿠베르탱 남작의 올림픽 정신에도 위배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북 여자 단일 아이스하키팀 구성은 납북 합의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어려운 문제들이 있어, 그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만일 여러가지 문제가 해결되어 ‘남북 여자 단일 아이스하키 팀’이 구성된다면, 현재의 얼어붙은 남북 관계가 회복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