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아침 1시간 노트...인생을 바꾸는 시간 전략
[신간] 아침 1시간 노트...인생을 바꾸는 시간 전략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3.07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 생활을 하며 세무사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까? 

평범하기 그지없는 지루한 일상 속에 파묻혀 살다 문득 위기의식을 느낀 ‘야마모토 노리아키’는 타이트한 직장 생활과 세무사 시험공부를 병행하면서도 ‘세무사 시험’에 합격했고, 일본 내에서 어렵기로 유명한 ‘기상예보사’와 ‘중소기업진단사’까지 합격했으며, ‘아침 활용’에 관한 책을 출간해 베스트셀러 저자가 되었다. 개인 세무사무소를 낸 그는 연봉이 3배 이상 뛰었을 뿐만 아니라 자유 시간도 늘어나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그야말로 ‘인생 역전’한 그가 말하는 성공 비결은 바로 ‘아침 1시간’이다. 누구에게나 주어지지만 아무나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 바로 ‘아침 1시간’이고, 그 위력은 실로 엄청나다. 

이 책 《아침 1시간 노트》는 저자인 야마모토 노리아키가 직접 경험하고 축적한 ‘실천 가능한’ 아침 활용법을 ‘아침 1시간 노트’라는 비밀 병기를 앞세워 말한다. 특별한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특별한 도구가 없어도, 특별한 능력이 없어도 가능한 지극히 ‘현실적인 자기계발서’가 바로 이 책이다. 실제로 저자가 사용하는 ‘아침 1시간 노트’를 예로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부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양식도 함께 제공한다. 앞서 설명한 내용의 포인트를 짚어 그림으로 설명하는 구성은 한 번 읽고 끝날 수 있는 것을 머릿속에 선명히 각인시키는 효과를 발휘한다. 일과 사생활에 두루 효과를 발휘하는 ‘아침 1시간 활용법’을 마스터해보자. 

왜 ‘아침 1시간 노트’인가? 

이 책이 전하고자 하는 바는 ‘아침 1시간 활용법’이고, 그것의 구체적인 실천이 바로 ‘아침 1시간 노트’이다. 한꺼번에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자주 실행하는 것이 핵심인데, 그것을 성실히 이행할 때의 효과는 이 책의 저자가 이룬 결과로 증명할 수 있다. 지극히 평범했던 그가 이룬 성공의 바탕이 되는 ‘아침 1시간’이 중요한 이유는 ‘아침 1시간’이야말로 하루 중 머리가 가장 잘 돌아가는 과학적인 시간이고, 오전 10시 즈음이 지나면 다양한 방해 요소들(전화, 회의, 호출, 상담 등)이 등장해 집중력을 흐트러뜨리기 때문이다. ‘아침 1시간’을 활용해 중요한 일을 끝마칠 경우 정신적인 여유가 생겨 나머지 일도 한결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고, 시간 안에 일을 처리해야 한다는 조바심도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그만큼 ‘아침 1시간’은 하루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 놓치지 말아야 할 귀중한 자원인 것이다. 특히 ‘1시간’이라는 제한을 설정함으로써 일의 능률을 높이고, 쓸데없는 야근을 줄여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 에너지를 낭비하는 것도 방지할 수 있다. 

이 책은 저자가 강조하는 ‘아침 1시간 활용’의 이유를 구체적인 증거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그 핵심 실천법인 ‘아침 1시간 노트’의 활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담아냈다. 영업직, 사무직, 기술직, 경영자를 위한 맞춤 ‘아침 1시간 노트’와 노트 작성법을 한 단계씩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제시한다. 새해를 맞아 야심차게 다짐했던 목표가 흐트러진 듯하다면 이 책을 통해 꿈과 목표를 재정비하기를 바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