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신간]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3.16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나폴레온 힐은 1908년 신출내기 기자 시절에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를 만나 “보통 사람들도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성공의 법칙을 완성해 달라”는 제의를 받고 평생 세계 최대 거부들과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법칙을 연구했다. 그리고 그 결과를 성공철학으로 저술하고 강연을 펼치며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명실상부한 성공학의 거장이 되었다. 특히 개인의 성취와 동기부여 분야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 윌슨 대통령 홍보담당 비서관과 루스벨트 대통령 고문관 등을 역임했고, 1970년 88세의 일기로 생을 마쳤다. 사후에는 ‘나폴레온 힐 재단’에서 그의 연구 결과와 저술서를 중심으로 많은 사람에게 성공철학과 실천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있다. 

저서로는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1,2,3권), 《1년 안에 행복한 부자가 되는 지혜》, 《당신 안의 기적을 깨워라》(1,2권), 《성공학 노트》(1,2권), 《나폴레온 힐의 성공을 위한 365일 명상》, 《마음의 평화로 부자 되기》 등 다수가 있다.
 

“독특한 성공철학으로 구성된 내 막대한 재산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만 골라 사람들에게 남겨주고자 한다. 그 철학을 통해 내가 가진 모든 부(富)가 축적됐으니…….”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의 유언은 이렇게 시작된다. 또한 당신의 인생에 가장 중요한 전환점을 부여할 이 책도 이러한 말로 시작된다. 앤드류 카네기가 나를 불러들인 것은 1908년 늦가을이었다. 그때 그는 나의 판단력과 성실성을 높이 평가했고, 앞의 유언에서 언급한 것처럼 그의 재산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나에게 맡겼다. 그것을 사람들에게 건네주어야 한다는 조건으로. 

세상에는 자신 안에 반드시 실패할 수밖에 없는 ‘실패의 열쇠’를 가진 사람과 반드시 성공할 수밖에 없는 ‘성공의 열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특별한 사람들이 아니다. 누구든 그 두 가지 열쇠 중에 어느 것을 잡느냐에 따라 ‘실패자와 성공자’, ‘빈자와 부자’로 나뉠 수 있다. 그러한 ‘성공의 열쇠’를 알아내고자 평생 세계 제일의 성공인과 거부들의 행동을 연구한 끝에 그 비밀스러운 성공법칙을 알아낸 사람이 있다. 바로 성공철학이라는 독특한 분야를 일구어낸 나폴레온 힐이다. 

이 책은 앤드류 카네기, 토머스 에디슨, 찰스 슈왑, 마샬 필드, 윌리엄 듀런트, 월터 크라이슬러 등 굵직한 세계 최대 거부들의 경험에서 추출한 성공법칙을 밝혀내고 있다. 또한 이들이 평범한 회사원에서 그 분야 최고의 실력자로 성공하기까지의 흥미진진한 성공담이 가득 담겨 있다. 그리고 저자는 그들의 성공담에서 성공요인을 발견하고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그들이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발표했다. 

시대와 상황에 따라 수정되어야 할 성공법칙이라면 진정한 성공법칙이 아니다. 저자가 생존해 있지 않고(1970년 타계), 발표된 지 수십 년의 세월이 흘렀으나 나폴레온 힐의 저서(대표서《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는 전 세계적으로 5,000만 부 이상 판매되고 있다. 이는 그의 성공법칙에 시대와 상황을 초월하는 확실한 성공의 열쇠가 있음을 시사한다. 
시대와 상황의 변화속도가 빠른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것도 바로 이것이다. 세계적으로 검증을 받고 오랜 기간 인정받은 나폴레온 힐의 성공의 기본, 검증된 성공법칙이 이 책에는 고스란히 담겨 있다. 

나폴레온 힐은 ‘부’뿐만 아니라 그밖에 인생의 많은 재산을 획득할 수 있는 마스터키를 나누어주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마스터키의 축복을 나누어가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지만 그것을 자기 소유로 만드는 책임은 각자 자신에게 있다고 이야기한다. 이제부터 나폴레온 힐이 걸었던 부자가 되는 확실한 길을 따라가 보자. 

부와 성공의 문으로 들어서게 하는 성공철학의 17가지 원칙 

1. 보상을 생각하지 않고 일하는 습관 
2. 명확한 목표 
3. 마스터 마인드 
4. 신념 
5. 유쾌한 성격 
6. 실패에서 배우는 습관 
7. 창조적인 선견지명 
8. 자발적인 자세 
9. 치밀한 사고력 
10. 자제력 
11. 집중력 
12. 협력 
13. 열정 
14. 건강의 습관 
15. 시간과 돈을 계획해서 사용 
16. 황금률 실천 
17. 신비한 습관의 힘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