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규형 전 KBS이사에 폭력 휘두른 언론노조원들 무더기 기소
강규형 전 KBS이사에 폭력 휘두른 언론노조원들 무더기 기소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3.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공영노조 “폭력까지 행사했다면 엄중한 법의 심판 받는 것 당연”

문재인 정부의 방송장악 사태와 관련, 지난 해 강규형 KBS 이사의 이사회 참석을 방해하는 과정에서 폭력을 휘두른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 측 간부들이 대거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된 것으로 전해졌다.

KBS공영노동조합(위원장 성창경)은 27일 성명을 내어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며 “다시 되돌아봐도 부끄럽다”며 언론노조의 폭력적 행태를 비판했다.

공영노조는 “정권을 비판하기는커녕 오히려 옹호한다는 소리를 들어가면서, 이사와 사장을 내치는데 폭력까지 행사했다면 이들이 엄중한 법의 심판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고 지적했다.

공영노조는 또한 “지난 주, 국정원의 간첩 잡는 기능을 마구 ‘조지더니’ 이제는, 천안함은 ‘북한에 의한 폭침’이 아니라는 의혹을 <추적 60분>에서 방송한다고 예고했다. 국제조사단의 결과까지 부정하려는 것인가”라며 “‘친문재인’에 이어 ‘친북한’ 의혹 방송까지, 도대체 KBS를 얼마나 망가뜨리려고 그러는가. 회사에 폭력상황도 모자라, 방송도 제 맘대로 하려는 것인가”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민주노총산하 언론노조 핵심 일부가, 언론인의 탈을 쓰고 우리 공동체를 파괴하려는 자들로 보고 있다”며 “이들이 문재인 정권의 비호 아래 얼마나 많은 분탕질을 할지 우려한다”고 덧붙였다.

- 이하 성명서 전문 -

언론노조 간부 무더기 기소의견 검찰 송치

이른바 문재인정권의 방송 장악을 위해 강규형 전 KBS이사를 몰아내는데 앞장섰던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 전 간부들이 대거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영등포 경찰서는 언론노조 KBS본부 전 간부 등 6명을 특수상해와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남부지검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2017년 9월 20일 강규형 KBS이사가 이사회에 들어가는 것을 방해하는 과정에서 폭력 등을 행사하여, 강 이사에게 전치 2주와 추가 10일의 치료를 요하는 상해를 입힌 혐의 등을 받고 있다.

당사자들은 폭행이 없었다고 주장하지만 피해자는 지금도 고통스러워한다.

문재인정권의 하수인이라는 소리를 듣는 경찰도, 언론노조의 폭행 행위 등을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한 것을 보면 이들의 폭행 행위 등은 명백한 사실로 보인다.

다시 되돌아봐도 부끄럽다. 정권을 비판하기는커녕 오히려 옹호한다는 소리를 들어가면서, 이사와 사장을 내치는데 폭력까지 행사했다면 이들이 엄중한 법의 심판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그리고 이제는 언론노조가 들러리 사장 후보자를 앞세워 회사를 농락하고 있다는 비판이 곳곳에서 제기되고 있다.

지난 주, 국정원의 간첩 잡는 기능을 마구 ‘조지더니’ 이제는, 천안함은 ‘북한에 의한 폭침’이 아니라는 의혹을 <추적 60분>에서 방송한다고 예고했다. 국제조사단의 결과까지 부정하려는 것인가.

‘친문재인’에 이어 ‘친북한’ 의혹 방송까지, 도대체 KBS를 얼마나 망가뜨리려고 그러는가.

회사에 폭력상황도 모자라, 방송도 제 맘대로 하려는 것인가.

우리는 민주노총산하 언론노조 핵심 일부가, 언론인의 탈을 쓰고 우리 공동체를 파괴하려는 자들로 보고 있다.

이들이 문재인 정권의 비호 아래 얼마나 많은 분탕질을 할지 우려한다.

2018년 3월 27일 KBS공영노동조합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