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손정의처럼 생각하고 승리하라
[신간] 손정의처럼 생각하고 승리하라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4.20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이상민은 '이상민 책쓰기연구소'의 대표이자 작가다. <유로저널>을 통해 유럽 19개국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30대 청년작가'로 소개되었고, 5천 권의 책과 4천 편의 다큐멘터리를 섭렵했다.  연세대 심리학과 황상민 교수의 팟캐스트에 고정패널로 출연했으며, 'CTS 뉴스초대석' '송파N방송' '경인방송 라디오책방' 등에 출연했고, 한겨레신문과 아시아경제신문 등에서 인터뷰를 했다. 

11년 차 전업작가로 20여권의 책을 집필했고, 『나이 서른에 책 3,000권을 읽어봤더니』 『유대인의 생각하는 힘』 『독서자본』 『한줄 고전』 『일자리 전쟁』 등을 출간했다. 출간한 책들이 '문화체육관광부 세종도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콘텐츠' 'SK그룹 추천도서' 'Daum 추천도서' '카이스트 도서관 이달의 책' 등에 선정되고, '교보문고 비즈프레소 독자선정 TOP 10' '국립중앙도서관 사회과학 분야 대출순위 TOP 10' '교보문고 내일이 기대되는 좋은 책' '베스트셀러 에세이 1위' 등에 오르며 '내용으로 승부하는 작가' '실천하는 지식인'으로 인정받았다.

손정의 명언들에서 인생의 길을 찾다! 

무시당하던 재일 한국인에서 29조 원의 재산을 가진 일본 부호 1위로 우뚝 선 손정의. 그가 세계를 이끌어가는 최고의 CEO가 되기까지 최고 중의 최고가 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인가? 과연 손정의는 어떻게 최고가 되었고, 어떤 생각이 남다른가? 모든 어려움을 딛고 성공한 중심에는 손정의만의 남다른 생각, 남다른 행동이 있었다.

경영의 구루 손정의의 삶과 리더십과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는 남다른 통찰력, 남들과는 다른 생각을 하는 성공 방정식을 저자가 완벽하게 표현했다. 손정의 명언 122개를 소개하고 저자의 통찰력 있는 해설을 덧붙인 이 책을 읽으면 당신도 그렇게 되고 싶은 욕망이 충천될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혼돈 속에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이 무엇인지 그 해답을 알려준다. 

21세기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손정의만큼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인이 얼마나 될까? 그는 확실히 천재이며 시공을 꿰뚫는 혜안을 가지고 있다. 저자 또한 손정의라는 인간에 매료되어 손정의와 관련된 거의 모든 책과 자료들을 섭렵했다. 그러면서 손정의의 생각 유형, 생각 패턴들을 총정리했다.

이 책을 읽으면 손정의의 생각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손정의를 만든 근본적인 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삶의 많은 부분에 있어서 시사점을 얻게 될 것이다. 손정의의 생각을 살펴봄으로써 자기 주도적인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고,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볼 기회와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것이다. 그것만으로도 우리의 삶은 진일보할 것이다. 손정의의 진면목을 찾아 떠나는 여행은 곧 나의 가능성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 될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