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퍼스널컬러 컨설팅 전문기업 '한국패션심리연구소' 민율미 소장
[인터뷰] 퍼스널컬러 컨설팅 전문기업 '한국패션심리연구소' 민율미 소장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5.24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최초 퍼스널컬러진단 부분 벤처기업 인증받아

패션스타일링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경하면서도 고개를 갸웃거릴 것이다. 사전적 정의로는 ‘색, 디자인, 실루엣 등 여러 가지 요소로부터 유행형의 옷을 만드는 것. 의복에서 소품까지 하나의 스타일로서 토털로 코디네이트하는 분야(출처:패션전문자료사전)’라고 수록되어 있다.

특히 퍼스널 스타일링 부분에서도 퍼스널컬러 분야는 최근 사람들에게 각광을 많이 받고 있는 분야다. 모든 사람에게는 각자에게 어울리는 컬러가 있다는 전제를 바탕으로, 이를 진단하고 적용하는 분야인데,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이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그 중에서 한국패션심리연구소는 패션, 스타일링에서도 퍼스널컬러 진단에 관련하여 업계, 국내 최초로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패션심리연구소는 서울시 기술보증기금에서 실시한 기술평가보증심사에서 퍼스널컬러 진단에 관련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BB등급으로 벤처기업으로 인증받았다. 벤처기업 인증에 획득한 민율미 소장과 인터뷰를 시도해 보았다.

한국패션심리연구소 민율미 소장

Q. 벤처기업 인증 심사에 참여하게 된 계기

- 많은 스타일링과 퍼스널컬러 진단 관련 업체가 있지만, 대부분 해외, 특히 일본과 미국에서 연구된 퍼스널컬러 연구의 수준을 답습하여 이론적으로 차용하고, 그에 맞춰 진단을 합니다. 그렇지만 한국패션심리연구소는 역으로 ‘한국적인 미’의 기준에 기반하여 고객을 상대하고 해외에 널리 알리고 싶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해외의 연구를 넘어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된 연구성과를 먼저 인정받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Q. 벤처인증을 받은 한국패션심리연구소는 어떤 곳인지.

- 한국패션심리연구소에서는 1:1개인 퍼스널컬러컨설팅 뿐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는 각종 언론자문활동이나 인터뷰활동 패션 체인지 프로그램 참여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있으며, 다양한 패션, 명품 브랜드 및 대기업, 공기업 등에서 기업교육, 공공기관이미지메이킹교육, 패션스타일링 클래스 브랜딩교육 세미나를 개최하여 진행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남퍼스널컬러 상담및 이미지컨설팅, 이미지메이킹교육 외에 퍼스널컬러전문가과정을 수료하고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아, 사무실 이전 후에는 10년이상의 경력과 노하우로 뭉친 패션 전문가연구원분들이 직접 진행하는 퍼스널컬러 전문가 양성과정 반 운영도 하고 있습니다.
 

Q. 스타일링과 퍼스널컬러 진단에 있어 한국패션심리연구소의 강점은?

현재까지 패션, 스타일링 분야에서 관련한 기술을 보중받은 기관은 한국패션심리연구소가 유일하며, 한국패션심리연구소는 이에 기반항 퍼스널컬러 진단천 개발 및 퍼스널컬러 카드 및 교구 개발을 더욱 연구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아카데미 과정은 퍼스널컬러와 패션에 대한 정확한 트레이닝을 거치며, 오시는분 한분한분 정확한 퍼스널컬러 상담과 코디스타일링을 받으실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강남 역삼역 근처에 위치하여 많은 고객분들께서 찾아오시기도 용이합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저희 한국패션심리연구소는 단순히 기존의 교육을 답습하는데서 벗어나 꾸준한 연구와 임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의 아름다움이 국내만 아니라 아시아, 유럽까지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면서 더 많은 스타일링, 퍼스널컬러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먼저 한국 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아카데미, 학원 교구재와 관련 더욱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학술관련 협회 설립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한국국패션심리연구소에서는 남자코디상담, 여자코디추천 강남퍼스널컬러 클래스, 퍼스널컬러교육 등 다양한 이미지메이킹 관련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이미지 스타일링과 퍼스널컬러를 찾을 수 있도록 더욱 연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까지의 성과를 통해 벤처기업인증을 받은만큼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한국패션심리연구소가 되겠습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