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제이에스밴 황현준 대표 “차별화된 서비스로 국내외 고객 공략”
[인터뷰] 제이에스밴 황현준 대표 “차별화된 서비스로 국내외 고객 공략”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5.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1년, 한국의 교통수단이 한정적인 것을 유의 깊게 본 황현준 대표는 콜밴사업에 뛰어들어 제이에스콜밴을 설립하였다

콜밴 업계에서 독보적 입지를 다지던 중 공항 셔틀밴이나 기사포함 렌터카가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외국과 달리 한국에는 왜 이러한 서비스가 없을까 생각하였고, 2016년 기사포함렌트 법이 개정되면서 제18조(바)에 따라 11인승, 15인승 이하 차량이 서비스를 할 수 있게끔 바뀌어 예전부터 구상해오던 Door To Door 서비스를 한국에도 도입하겠다고 다짐했다.

10년간 공항에서의 콜밴 사업을 전개하며 전문성과 경영 노하우를 그대로 습득하여 2016년 11월 차량 70대를 추가했다. 또한 집 앞에서 공항까지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 공항전문 쇼퍼서비스를 전격 도입하게 되었다.

쇼퍼서비스란 리무진등의 최고급 승용차에 귀빈을 태우고 운전하는 전문 서비스로 한국에는 이러한 서비스가 없다는 것을 착안하여 프리미엄밴을 발촉했다. 제이에스밴은 2018년 현재 차별화된 서비스와 시스템을 구축한 신뢰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기존에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 고착되어 있던 콜밴 서비스를 국내에서도 안전하게 누릴 수 있도록 한 제이에스밴의 황현준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며, 국내 콜밴시장의 현 상황과 비전, 그리고 향후 사업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제이에스밴은 어떤 회사인가.

인천공항 개항 후 10년이상 공항 만을 전문으로 서비스해온 콜밴 전문 업체로, 가족여행은 물론 기업체 의전, 의료관광 등 개인고객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 확장을 하고 있는 인천공항 전문 픽업샌딩 업체이다.

Q.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인가.

학생 또는 인원이 적고 짐이 많은 경우 콜밴으로, 가족단위 인원이 많고 짐이 적은 경우 프리미엄밴으로, 기업의전 및 부모님, VIP 등 귀한 손님에게는 리무진밴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세가지 차량을 준비하여 고객의 높아진 눈높이와 다양성, 편의성에 맞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 제이에스밴 만의 차별화 된 경쟁력은 무엇인가.

우선 전체차량 170여대중 콜밴 차량 70%를 신차로 구성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두번째로 전 기사 정장차림 운행과 더불어 영어회화 가능 기사로만 구성, 엄격한 차량관리와 전문수준의 의전교육 정기적 시행으로 서비스 만족도 상승에 힘쓰고 있다.

마지막으로 인원 대비 저비용으로 최고의 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각종 SNS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증정이벤트와 할인혜택, 무료이벤트를 시행하여, 서비스 외 부문에서도 고객과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Q. 최근 일부 콜밴 업체들의 바가지요금 징수 등 불법행위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유의사항 같은 것이 있나.

바가지요금 징수나 난폭운전 등 일부 콜밴 업체들의 불법행위로 인해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는 사태들이 발생하면서, 콜밴 서비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고 있어 안타까울 따름이다.

국토교통부에서 소비자들의 피해와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콜밴, 불법운송행위 근절 방안을 발표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많은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데다 최근에는 불법으로 운영중인 곳도 많아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먼저 결혼식 이용차량이 아닌 6인승, 9인승 밴의 경우에는 렌터카 회사가 아닌 개인이 장기임대하여 운행하는 것 또한 불법일 확률이 높으니 반드시 확인해봐야 한다. 만일의 사고발생시 보험 및 보상이 일체 불가하기 때문이다. 합법적으로 11인승, 15인승 이하만 가능하다.

Q. 제이에스밴의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

각종 사건사고로 콜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안전과 최상의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콜밴 업체의 입지를 굳건히 다져 나가려 한다. 연착, 지연 등의 예상치 못한 변수나 이슈 발생 시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인천공항 내 단독 데스크를 운영하는 등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및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벤츠 등의 차량을 추가로 구비하여 외국 VIP 및 기업체 대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