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 7일 美대사관 앞에서 6‧25전쟁납북자·국군포로·납치자 이름 부르기 행사 진행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 7일 美대사관 앞에서 6‧25전쟁납북자·국군포로·납치자 이름 부르기 행사 진행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6.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5전쟁납북자·국군포로·납치자 송환 촉구 의미…“文정부와 민변, 이들 위해 일하라” 호소

사단법인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이하 가족회)는 7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화문 주한 미국대사관 앞에서 6‧25전쟁납북자, 국군포로, 납치자 이름 부르기 행사를 진행한다.

가족회에 따르면, 6·25전쟁납북자는 95,456명으로, 이 행사는 국군포로 540명과 함께 납치자 485명들의 송환을 촉구하는 의미이다.

가족회는 사전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의 6‧25전쟁납북자 문제는, 전쟁이 한창 진행 중이던 1951년 8월에 결성된 6‧25사변피납치인사가족회가 공식 결성되어 1960년까지 활동했다”며 “2000년에 재결성된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가 뒤를 이어서 활동을 하여 지금까지 전쟁납북피해자의 존재를 온 세계에 알리기 위한 활동을 계속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3년간 계속된 전쟁, 그리고 2년여에 걸친 휴전회담에서 한국 민간인 납북문제가 북한의 교활한 은폐와 기만전술로, 민간인 납북자들이 “실향사민(Displaced Civilians)”의 범주에 포함되었다“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그 결과로 6‧25전쟁납북자의 존재는 국제사회에 전혀 알려지지 못했고, 북한정권에게 납북범죄의 책임을 묻지도 못하며 면죄부를 주는 비참한 결과를 초래하고 말았다”며 “이로 인해 북한에 납북당한 납북자들은 조국에 돌아올 수 있는 합법적인 길도 끊긴 채 허망한 세월을 보냈으며, 그 가족들은 납북자들의 생사와 소식도 모른 채 지금까지 슬픔과 고통의 눈물을 흘리며 살아가고 있다”고 호소했다.

가족회는 “그러나 북한정권의 납북범죄는 6‧25전쟁으로 끝나지 않았다”며 “전쟁납북 범죄에 대한 처벌을 받지 않은 북한정권은 6‧25전쟁 이후에도 수많은 남한주민들을 불법 납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들의 납치테러범죄는 한국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13개국(한국,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레바논, 프랑스, 이탈리아, 마카오, 네델란드, 태국, 싱가포르, 요르단, 루마니아) 등 전 세계로 확산되어 수많은 사람들이 북한정권에 의해 납치되었으며, 이 납치범죄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가족회는 “우리는 이번에 <북한정권의 불법납북/납치문제 해결을 위한 13개국 국제공조 대처방안 발표회>라는 국제행사를 6월 8일 오후 1시에, 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하기에 앞서 북한정권의 납북 및 납치범죄 테러행위를 온 세상에 알리고 그 만행을 규탄한다”며 “앞으로도 13개국과의 지속적인 국제공조를 통해서 북한정권의 납치테러 문제의 해결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문재인 정부는 전쟁납북자, 국군포로, 납치자들을 즉각 송환하라”며 “민변은 북한정권을 위해 일하지 말고, 납북.납치.국군포로 송환을 위해 일하라”고 촉구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