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퇴근 말고 퇴사가 하고 싶다...직장인 일과 삶의 균형 잡기
[신간] 퇴근 말고 퇴사가 하고 싶다...직장인 일과 삶의 균형 잡기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6.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책은 과중한 업무와 피곤한 인간관계 등 일과 사람에 치여 직장생활로 지친 직장인들이 이직 혹은 퇴사를 고민할 때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무작정 사표를 쓰기 전 반드시 고려해야 할 현실적인 자기인식, 지금 출근하는 회사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 이직과 창업을 위해 필요한 경력 관리, 사람 관리, 시간 관리의 방법 등을 배우게 될 것이다.

저자는 삼성, LG, 포스코, 신세계, 인제 백병원 등 대기업 인사담당자들과 중소기업 대표들, 취업컨설턴트 등 현업에 종사하는 선배들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이런 상황에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했는지 생생한 노하우와 조언을 담았다. 또한 다양한 직업을 경험한 저자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직장인이 고민하는 내용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퇴사를 생각할 때 준비해야 할 것과 힘든 직장생활을 이겨나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무엇보다 이 책을 읽으며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인생 선배들의 따끔하고도 솔직한 조언을 통해 직장인으로서 일과 삶의 균형을 잡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지금 당장 ‘다시’ 새롭게 삶의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나만 빼고 모든 사람이 일도 재미있게 하고 매일 아침 신나게 눈 뜨고 보람차게 인생을 사는 것 같고, 현재에 만족하지 못하는 자기 자신만 문제 있는 사람인 것 같은 기분이 드는 때가 있다. ‘다들 그렇게 사는데……’라고 애써 괜찮은 척하며 오늘도 출근 준비를 하는 직장인들이 많을 것이다. 과연 어떻게 하면 일에서 만족감을 얻고, 꿈꾸는 이상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는 사회생활 동안 10여 개가 넘는 직업을 경험한 다양한 전직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만큼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 수많은 시도와 시행착오를 겪었다. 그러면서 깨달은 사실은 더 좋은, 행복한, 인간다운, 재미있는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먼저 현재 상황을 냉정하게 분석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잡는 게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지겨운 밥벌이로 여겼던 일을 즐거운 놀이로 생각하기, 자신을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보기, 퇴근 후 취미생활 갖기 등 누구나 생각은 해보지만 선뜻 실행에 옮기기 어려운 방법들을 제시하며 소소하지만 삶의 질을 높이는 일들을 한번 시도해보라고 권한다. 

사회생활을 몇 년이라도 해 본 사람들이라면 모두 성공의 비밀이 자기 자신 안에 있다는 것을 안다. 어떤 사람에겐 한 자리에서 버티어 내며 자신의 일을 즐기는 것이 최고의 방법일 수 있고, 어떤 사람에겐 현재 그곳을 떠나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게 방법일 수 있다. 하지만 경험과 경력이 아직 부족하다면, 준비가 덜 되었다면 직장인 스펙을 쌓으며 자신을 천천히 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