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마음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진짜 나와 마주 서는 용기
[신간] 마음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진짜 나와 마주 서는 용기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8.02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고 했다. 세상살이가 마냥 행복해 보여도, 매사가 불만투성이인 사람이라도 마음이 어떨지는 모를 일이다.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조차 모르고 살아간다. 알아도 모른 척 외면하고 살아간다. 나는 아무 탈 없이 살고 있다고 믿는가? 그냥 이렇게 살아도 괜찮다고 생각하는가? 죽을 것 같이 힘들지는 않으니까 그럭저럭 살 만한가? 자신의 마음을 외면하는 당신, 자신의 마음과 척을 진 당신! 당신에게는 ‘마음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이 필요하다. 

이제 꿈을 찾으려는 10대, 꿈과 현실의 사이에서 방황하는 20대, 현실의 벽 앞에 지친 30대, 반복되는 일상이 무기력한 40대, 은퇴를 앞두고 불안한 50대까지! 자신의 마음을 모르는, 모른 채 살아온, 앞으로도 모를 것 같은 사람이라면 더욱이 ‘나다운’ 것을 찾아야 한다. 마음과 제대로 마주하고 상처받았던 과거와 작별을 나누자. 그리고 행복으로 나아가자. 


마음을 내 편으로 만드는 7가지 방법 

1 나만의 문제라고 착각하지 마라 
스스로의 힘으로 서려고 하지 않았던 책임은 져야 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사회 구조적으로 얽혀 있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자신은 돌아보지 않고 남의 허물만 보려고 하는 사람들의 희생물이 되기를 거절합시다. 

2 모두를 만족시키려 애쓰지 마라 
모든 영혼이 자신의 길을 가게 하십시오. 당신은 각자 모든 영혼의 여정을 격려하는 마음과 눈빛만으로도 충분히 그 영혼을 돕고 있습니다. 

3 억지로 좋은 사람이 되지 마라 
그릇된 일을 하여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보다는, 올바른 일을 하여 사람들을 불편하게 하는 것이 자긍심을 지켜나가는 방법입니다. 사랑받기보다는 사랑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더 행복합니다. 

4 함부로 하는 말에 상처받지 마라 
함부로 말하는 사람들이 내 마음의 주인이 되지 않도록 마음을 단단하게 먹어야 합니다. “당신은 나의 손가락 하나라도 다치게 할 수 없다.”라고 외치십시오. 그리고 앞으로 씩씩하게 행진하십시오. 

5 과거를 나다움으로 받아들여라 
지나간 과거의 상처나 슬픔이 나다움으로 녹아서 흘러갈 때, 나다움의 힘이 생깁니다. 자연스럽게 과거와 결별이 됩니다. 자기 내면에서 화해와 치유의 시간을 가지세요. 상처나 슬픔은 꽃으로 승화됩니다. 

6 부정적인 사람들과 작별하라 
사람들과의 잘못된 만남으로 나의 마음속에 생겨난 부정적인 감정과 에너지가 나의 운명을 망칩니다. 그래서 나를 계속 부정적인 상태로 몰고 가는 인연이나 상황과는 작별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7 스스로에게 변명하지 마라 
상황에 대한 변명으로 사는 사람들은 구차한 삶을 살게 됩니다. 상황이 변하기를 기다리기보다는 내가 먼저 변해야 합니다. 그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는 무어라도 하십시오. 그 시작은 자신의 마음부터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