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납북자를 실종자로 바꾸자? 극악무도한 법안 테러다”
“전시납북자를 실종자로 바꾸자? 극악무도한 법안 테러다”
  • 미래한국 편집부
  • 승인 2018.08.2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극 안고 사는 유가족 위로는커녕…송갑석 의원은 전시납북피해자에 사죄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라”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이 발의한 ‘납북자’를 ‘실종자’로 바꾸는 법안이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북한인권 관련 단체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애국문화협회·북한자유글로벌네트워크·KAL기 납치피해자가족회는 24일 오전 11시부터 1시까지 민주당 당사 앞에서 「10만 전시납북자(拉北者) 은폐하는 더불어민주당 범국민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송갑석 의원은 지난 12일, 북한 측이 강한 거부감을 보이고 있다는 이유로 ‘납북자’를 ‘실종자’로 변경하는‘6·25전쟁 납북피해 진상규명 및 납북피해자 명예회복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을 발의해 납북피해가족과 국민들의 공분을 불러일으키는 등 사회적 논란을 야기시켰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송갑석 의원과 더불어민주당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훈 애국문화협회 대표는 개회에 앞서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포함 12명의 국회의원들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납득할 수 없는 행동을 했다”며 “내가 사는 이 땅이 대한민국인지 북한인지 알 수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미일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가족협의회원들이 납북피해자들을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무슨 날벼락인지 모르겠다”며 “왜 이런 몰상식한 테러를 납북 피해자 가족들에게 가하는지, 이 곳이 진정 대한민국이 맞는지 묻고 싶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이어 “우리가 북한의 눈치만 보는 노예 국가인가?”라며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포함해 더불어민주당은 당장 우리의 질문에 대한 답을 명확하게 해줘야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납북가족협의회 법률을 맡고 있는 도태우 변호사는 “납북자란 자신의 의사에 반해, 또는 북한 당국에 의해 자유가 억압된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며, 실종자는 이유 없이 행방이 묘연해진 사람을 부르는 말인데 이는 초등학생도 다 아는 사실”이라며 “최근 더불어민주당의 납북자를 실종자 명칭을 변경하는 법안 발의를 당장 철회해야 한다”고 말했다.

도 변호사는 “더불어민주당은 지금 당장 8만이 넘는 납북 피해 가족들과 대한민국 국민들 앞에 석고대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 이하 성명서 전문 -

“전시납북자 은폐하는 더불어민주당 규탄한다!”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은 지난 8월 12일, ‘납북자’를 ‘실종자’로 바꾸는 법안을 대표발의했다. 송 의원은 제안이유에서 “납북자라는 표현은 북한 측에서 강한 거부감을 보이고 있는 단어”라며 자국 국민인 납북피해자보다 북한 측을 옹호하는 듯 한 주장을 펼쳐 전시납북자 유가족들은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이는 지난 70여 년 동안 북한 정권의 범죄에 고통 받고 있는 전시납북자 및 유가족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것이나 다름없다. 도대체 자국 국민의 안전은 아랑곳하지 않고 전쟁 범죄가해자인 북한을 두둔하는 송 의원은 어느 나라 국회의원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전시납북자”는 “남한에 거주하고 있던 대한민국 국민(군인 제외)으로서 6.25전쟁 중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북한에 의해 강제로 납북되어 북한에 억류되거나 거주한 자”다. 즉, 6·25전쟁 당시 북한 정권이 사전계획 하에 납북 대상자를 선별하여 조직적으로 대규모로 자행한 납치범죄의 민간인 희생자다. 이는 인도주의에 반하는 중대한 범죄다. 납북 당시 대한민국 정부 공보처 통계국, 내무부 치안국 등은 납북자 명단을 작성해 기록으로 남겼으며, 국내 공식적인 기록만도 10여 가지가 넘으며, 외국의 수많은 자료에서도 입증되었다. 전시납북자는 실종자와는 엄연히 구분되는 북한 범죄 피해자다.

이뿐만 아니다. 대한민국 국회는 2010년 전시납북자에 대한 특별법을 제정했고, 정부차원의 진상규명위원회를 설립하여 “전시납북자” 및 전시납북사건의 실체를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또한 전시납북자의 명예를 회복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전시납북기념관 설립을 끝으로 2017년 활동을 종료했다. 대한민국 국회와 정부차원에서 진상규명한 사건의 실체에 대해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부인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실존적으로 그리고 법적으로도 명백히 존재하는 북한 정권에 의한 납치 피해자들을 자발적 실종자로 둔갑시켜 북한에 면죄부를 주는 진의가 무엇인지 송갑석 의원은 답해야 한다.

전시납북자 문제는 정부차원의 진상규명은 끝났지만 가해자인 북한의 범죄부인으로 미해결 상태로 남아있다. 북한은 6·25당시 납북을 자생한 순간부터 현재까지 일관되게 납치범죄를 부인하면서 “납북자(abductee 또는 kidnapped people)”라는 용어 대신 “실향민(displaced civilian)” 또는 “실종자(missing)”라는 용어를 고의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북한이 납치범죄를 부인하는 동안 사랑하는 가족을 북한에 빼앗긴 유가족은 납치된 가족의 생사조차 알지 못한 채 반세기 이상을 고통 속에서 기다리다 하나, 둘 안타깝게 세상을 떠나고 있다. 평생 비극을 안고 살아가는 유가족에 위로는커녕 이 무슨 극악무도한 집권 여당 국회의원의 법안테러인가? 송갑석 의원은 법안을 당장 철회하는 것은 물론 전시납북피해자에 사죄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라.

정부는 북한 비핵화의 가시적 성과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남북관계에 평화공세를 하며 서둘러 종전선언을 밀어붙이고 있다. 대한민국정부는 북한비핵화와 북한 소행에 의한 6·25전쟁납북자 문제 등 북한인권문제 해결 없는 종전선언은 있을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한다. 자국민 보호는 전 세계 주권 국가의 기본적인 책무다. 전시납북피해가족은 북한 정권에 의한 납치만행이 해결되는 날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할 것이며, 우리의 요구는 다음과 같다.

하나, 송갑석 의원은 ‘납북자’를 ‘실종자’로 둔갑시키는 법안을 철회하라!

하나, 송갑석 의원은 전시납북피해자들에 사죄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라!

하나, 더불어민주당은 집권당으로 전시납북자 문제해결에 앞장서라!

하나, 정부는 남북회담에서 북한에 전시납북자 문제를 제기하라!

하나, 북한은 전시납북범죄 시인하고 전시납북자를 송환하라!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