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30분 마케팅.... 도쿄대 20년 마케팅 강의를 한 권에 모두 담아
[신간] 30분 마케팅.... 도쿄대 20년 마케팅 강의를 한 권에 모두 담아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19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아베 마코토 (阿部 誠) 는 도쿄대학대학원 경제연구과 경제학부 교수. 1991년에 매사추세츠공과대학 박사학위(Ph.D)를 취득한 후 일리노이대학 조교수로 취임했다. 1998년에 도쿄대학대학원 경제학연구과 조교수를 거쳐 2004년부터 현직을 맡고 있다.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한 학자와의 공저를 비롯해 마케팅 학술지에 영·일어 논문을 다수 게재했다. 2003년에 저널 오브 마케팅(Journal of Marketing Education)이 선정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학 마케팅 연구자 1위에 올랐다. 2010년부터 일본마케팅사이언스학회의 학회지편집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마케팅 사이언스 입문: 시장에 대응하는 과학적 매니지먼트(신판)》, 《마케팅의 과학: POS 데이터 해석》 등이 있다.
 

15년간 도쿄대학교에서 강의를 해오면서 저자는 학습자의 난이도와 이해의 속도가 모두 다르다는 것을 항상 느낀다. 그래서 《30분 마케팅》은 100개의 용어로 채워진 커리큘럼 안에서 난이도와 주제를 따라서 필요한 것만 먼저 학습도록 했다. 총 20장에 걸친 느린 템포로 자신의 학습 수준에 맞게 골라 배우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세계 최고의 지식인이 배우는 학습 커리큘럼을 단 30분 투자해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책이다. 

온라인마켓, SNS마케팅, SPA브랜드 등 사고 파는 행위는 점점 늘어가고, 유통과 마케팅의 구조는 다변화되어 간다. 누구나 손쉽게 마케팅을 할 수 있고, 그래서 모두가 마케팅을 알아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변형된 수많은 마케팅과 새로운 기법들을 이해하려면 기본기는 더욱 탄탄해야 한다. 지식의 ‘근본’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 책은 가장 기초적인 것부터 접근하고,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범용적인 지식을 채울 수 있게 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