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공영노조 “靑 민간인 사찰의혹에 KBS 침묵, 제대로 보도하라”
KBS공영노조 “靑 민간인 사찰의혹에 KBS 침묵, 제대로 보도하라”
  • 미래한국 편집부
  • 승인 2018.12.1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감찰반원 김태우 수사관이 제기한 수많은 의혹 KBS가 심층 취재해야”

특별감찰반원 김태우 수사관의 우윤근 주 러시아 대사의 뇌물수수 의혹 폭로 및 민간인 사찰 의혹 폭로가 일파만파로 번지는 가운데 KBS 공영노조는 18일 성명을 내어 “청와대 불법 민간인 사찰 의혹에 대해 제대로 보도하라”고 촉구했다.

공영노조는 “과거 박근혜 정권 때의 박관천 전 청와대 행정관의 사례와 비슷해 보인다. 전형적인 권력형 비리로 번져 나가고 있는 형국”이라면서 “문재인 정권은 세월호 사건 당시 국군기무사의 정보수집행위를 민간인 사찰로 낙인찍어 강제 수사를 하였고, 이재수 당시 기무사령관은 억울함을 호소하며 투신자살을 감행해 생을 마감한 바 있다. 청와대는 정작 자신들은 민간인에 대한 불법사찰을 진행해 왔으면서도 기무사의 행위에 대해서는 불법사찰이라고 규정해 수사를 진행해온 이율배반적인 면을 보인 것”이라고 비판했다.

공영노조는 그러면서 “이런 (관련) 뉴스도 뉴스 순서 상 뒷부분에 배치했고 그마저도 주로 청와대 입장을 대변하고 있으며, 김 수사관이 제기한 민간인 사찰 의혹 등 청와대 비리 등에 대해서는 입을 다물고 있다”며 “권력을 견제하고 비판해야 마땅할 공영방송 KBS가, 오히려 권력을 홍보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지 않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권력과 언론이 결탁하면, 반드시 부패하게 되고 그 결론은 파국으로 끝난다는 것이 역사의 교훈”이라며 “KBS는 김태우 씨가 제기한 수많은 의혹을 즉각 심층취재해 보도하라”고 촉구했다.

- 이하 전문 -

청와대 불법 민간인 사찰 제대로 보도하라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소속 김태우 씨의 민간인 사찰관련 폭로에 대한 파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김 씨의 주 러시아 대사 우윤근 씨 뇌물수수 의혹 폭로가 민간인 사찰 의혹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청와대가 김 씨의 폭로에 대해 ‘한 마리 미꾸라지의 우물 흐리기’라고 폄하했고, 김 씨의 보고서를 ‘불순물 묻은 정보보고’라고 비아냥거리며 일축했지만 사건은 더욱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김 씨의 폭로에 따르면 전 은행장 아들과 주식회사 공항철도 등 법으로 금지된 민간 영역 사찰을 청와대가 해온 것으로 드러나고 있고, 청와대 조국 수석의 인지 여부 등에 대한 거짓말 의혹까지 더해지고 있다.

김태우 씨로부터 제보 받은 언론사에서는 김 씨가 감옥에 갈 각오로 작심한 듯 폭로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과거 박근혜 정권 때의 박관천 전 청와대 행정관의 사례와 비슷해 보인다.

전형적인 권력형 비리로 번져 나가고 있는 형국이다.

이런 사건이 진행되는 과정에서도, 문재인 정권은 세월호 사건 당시 국군기무사의 정보수집행위를 민간인 사찰로 낙인찍어 강제 수사를 하였고, 이재수 당시 기무사령관은 억울함을 호소하며 투신자살을 감행해 생을 마감한 바 있다.

청와대는 정작 자신들은 민간인에 대한 불법사찰을 진행해 왔으면서도 기무사의 행위에 대해서는 불법사찰이라고 규정해 수사를 진행해온 이율배반적인 면을 보인 것이다.

문재인 정권식 ‘내로남불’의 전형으로 보인다.

그런데 이런 중대한 국기문란 행위에 대해 공영방송 KBS는 청와대의 입장을 대변하는 식의 뉴스를 방송하고 있다.

<KBS뉴스9>은 12월 15일 뉴스에서 “靑, 전 감찰반원 주장 조목조목 반박”, “사실왜곡 강력대응”이라는 제목으로, 주로 청와대의 주장을 일방적으로 보도했다.

또 12월 17일 뉴스에서는 “김 수사관 민간인 사찰의혹...靑 “허위주장, 법적 대응”과 “우윤근 1천만 원 의혹 수사 안했다”라는 제목의 뉴스만을 내보냈다.

이런 뉴스도 뉴스 순서 상 뒷부분에 배치했고 그마저도 주로 청와대 입장을 대변하고 있으며, 김 수사관이 제기한 민간인 사찰 의혹 등 청와대 비리 등에 대해서는 입을 다물고 있다.

권력을 견제하고 비판해야 마땅할 공영방송 KBS가, 오히려 권력을 홍보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지 않는가.

권력과 언론이 결탁하면, 반드시 부패하게 되고 그 결론은 파국으로 끝난다는 것이 역사의 교훈이다.

KBS는 김태우 씨가 제기한 수많은 의혹을 즉각 심층취재해 보도하라.

KBS는 더 이상 역사에 죄를 짓지 마라.

당장 문재인 정권 홍보를 멈추고 언론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오라.

2018년 12월 18일 KBS공영노동조합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