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벤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2.05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브랜드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월 3일부터 2018년 2월 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2,744,2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1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8,932,416개보다 11.65%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벤, 여자친구, 제니, 트와이스, 청하, 워너원, 세븐틴, 아이즈원, 엑소, 아이유, 우디, 에이핑크, 비투비, 노을, 위너, 마마무, 아이콘, 시아, 선미, 하성운, 임창정, 하은, 펀치, 폴킴, 볼빨간사춘기, 송민호, 이소라, 엠씨더맥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8,812 미디어지수 4,904,725 소통지수 8,866,331 커뮤니티지수 3,548,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88,702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903,080 보다 1.94%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927 미디어지수 2,717,515 소통지수 2,905,438 커뮤니티지수 2,958,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94,832 로 분석되었다. ​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722,222보다 1.98% 상승했다

​​3위, 벤 브랜드는 참여지수 799,413 미디어지수 4,813,492 소통지수 4,043,507 커뮤니티지수 1,238,7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95,198 로 분석되었다. ​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716,213보다 41.20% 상승했다.

​4위, 여자친구 (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9,389 미디어지수 3,029,377 소통지수1,901,160 커뮤니티지수 1,248,4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08,37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62,783보다 78.84% 상승했다.

​5위,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448,667 미디어지수 1,651,737 소통지수 1,477,421 커뮤니티지수 1,969,7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47,593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62,783보다 78.84% 상승했다.

가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가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8,932,416개보다 11.65% 줄어들었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챠트에 2018년 9월, 1위로 진입해 시작해 22주째 차트에 올라있다. 뿐만 아니라 빌보드 '소셜 50'에서 81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행복하다, 귀엽다, 멋있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유튜브, 빌보드, 지민'이 높게 나타났다. 방탄소년단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5.77%로 분석되면서 7.16% 하락했다."라고 빅데이터분석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는 2018년 1월 3일부터 2018년 2월 4일까지의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벤, 여자친구, 제니, 트와이스, 청하, 워너원, 세븐틴, 아이즈원, 엑소, 아이유, 우디, 에이핑크, 비투비, 노을, 위너, 마마무, 아이콘, 시아, 선미, 하성운, 임창정, 하은, 펀치, 폴킴, 볼빨간사춘기, 송민호, 이소라, 엠씨더맥스, 다비치, 바이브, 숀, 헤이즈, 로이킴, 로꼬, 양다일, 하지, 케이시, 에일리, 케이윌, 임한별, 김동률, 오반, 허각, 멜로망스, 먼데이키즈, 윤딴딴, 윤건, 자이언티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