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하루 1시간 독서 습관...새로운 삶을 선물하는 독서의 힘
[서평] 하루 1시간 독서 습관...새로운 삶을 선물하는 독서의 힘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3.1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삶의 목적을 잃고 살아간다. 죽지 못해 살아가면서, 힘들지만 그래도 평화로운 일상이 유지될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하루아침에 직장이 사라진다면 어떨까? 갑자기 다치거나 몸이 아프다면? 당장 이번 달 식비조차 부족하다면? 이런 상황을 제시했을 때 불안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그렇다면 불안한 미래를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 

『하루 1시간 독서 습관』의 저자는 미래를 준비하는 데 책만 한 것이 없다고 단언한다. 저자의 주변 사람들은 모두 그를 돕고자 했으나 그의 밝은 미래를 말하는 이는 없었다. 세상은 그에게 불가능을 말했다. 책을 만나면서 그의 생각에서 “할 수 있을까?”는 “할 수도 있지 않을까?”로 바뀌었다. 

누군가 쌓은 평생의 지혜를 1~2만 원에 살 수 있다면? 현재의 삶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책을 읽어라! 

인생은 책을 얼마나 읽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책 한 권으로 바뀐 사람을 찾는다면 수도 없이 많다. 세상의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책을 읽었다. 버락 오바마, 빌 게이츠, 마크 저커버그, 워런 버핏 등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그렇다. 그들은 처음에 평범아, 문제아, 지진아, 비행청소년이었다. 그러나 독서는 그들의 삶을 바꾸었다. 

시간이 없다는 말은 모두 핑계다. 돈이 없다는 말도 마찬가지다. 누군가 평생에 걸쳐 쌓아온 경험과 지혜, 깨달음을 단돈 1만 원, 2만 원에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어떻겠는가? 그들의 지혜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 흔들리는 자신을 잡아줄 멘토가 된다. 아마 없는 돈도, 없는 시간도 내서 책을 읽게 될 것이다. 

저자 역시 처음에는 책을 무시했다. 사실은 싫어하는 편이었다. 그러나 주위에 책이 생기고, 책을 의식적으로 가까이 하려고 하자 변하는 것이 있었다. 자신도 모르게 책을 읽고 있었던 것이다. 저자는 이제 꿈과 열정을 가지고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인생을 바꾸는 11가지 독서법! 

1. 자투리 시간을 놓치지 마라 
2. 당장 눈이 가는 책부터 읽어라 
3. 책을 더럽혀라 
4. 슬럼프가 온다면 다시 시작하라 
5. 꼬리에 꼬리를 물어 질문하라 
6. 생각 근육을 키워라 
7. 독서를 우선순위에 둬라 
8. 시간과 장소를 구분하지 마라 
9. 출근 전,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하라 
10. 책은 불편하게 읽어라 
11. 북 리뷰로 소통하라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