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1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부의 진실.... 마음부자들의 7가지 성공 원칙
[리뷰] 1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부의 진실.... 마음부자들의 7가지 성공 원칙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6.30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사회에서 물질적인 풍요로움, 즉 ‘부’가 행복한 삶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것에는 아무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돈을 가지고 있어야 행복할까?”라고 묻는다면 그 대답은 각 개인의 가치관에 따라 무척 다양해진다.

그리고 놀랍게도 스스로 어떤 삶을 살 때 행복하다고 느끼는지, 그러한 삶을 살기 위해 어느 정도의 돈이 필요한지 머릿속에 정확하게 그리고 있는 사람이 생각보다 적다는 사실도 알게 된다. 막연히 돈이 많으면 행복할 거라고 생각하기만 할 뿐 자신이 원하는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사람이 별로 없다는 얘기다. 

“부유하다는 건 자신감에서 비롯되는 마음가짐이란다. 자신감은 로켓의 연료 같은 거야.” 
 

저자 팀 샌더스의 할머니는 진정한 부와 참된 행복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많지 않은 사람 중 하나였다. 할머니는 어려운 형편에 노모와 어린 손자까지 돌보고 살면서도 항상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나눔을 실천했고, 저자가 어려운 고비를 만날 때마다 지혜로운 조언으로 길을 밝혀주었다.

저자는 인생의 멘토가 된 할머니가 평생의 삶을 통해 알려준 행복과 부에 관한 교훈을 분석하고,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연구를 통해 이론과 실천 프로그램으로 정리하여 이 책에 담았다. 

-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 진심을 전달하는 대화의 기술을 익혀라 
-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 나눔을 실천하고 베풀어라 
- 자신을 위해 항상 준비하라 
- 자신감과 신뢰를 구축하라 
- 신중히 약속하고, 이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 

다양한 삶의 형태와 가치가 혼재하는 현대사회에서 자기만의 원칙이 되어줄 기준, 그중에서도 ‘부’의 기준을 무엇으로 삼을 것인가는 보다 주체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깊이 생각해봐야 할 화두다. 이 책은 우리에게 그 기회를 제공하고 진정한 행복과 풍요로 가는 올바른 방향으로 안내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의 인생철학과 삶의 자세가 달라짐은 물론, 주옥같은 지침들의 실천으로 진정한 부와 성공을 얻게 될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