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시행... 국비 6억4천여만원 투입
고양시,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시행... 국비 6억4천여만원 투입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0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고양시가 공동작업장 운영사업, 자원재생 사업 등에 저소득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 '2019년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시는 이번 하반기 사업을 당초 10월 말까지 계획했으나 침체한 지역경제 및 고용환경 등을 고려해 12월까지 연장하고 계획 인원 28명 대비 약 67%인 14명을 증원한 42명을 선발해 총 5개 세부사업, 8개 사업장에서 1일부터 일제히 개시한다.

세부사업으로는 ▲고양시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로컬푸드 가동화 사업 ▲자전거 리사이클링 사업 ▲기업 연계 공동작업장 운영사업 ▲행주산성 관람환경 개선사업 ▲정발산동 사랑나눔·행복더하기 사업 등으로 올 한 해 동안 국비 포함 약 6억4천여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참여자들의 근로조건은 65세 미만은 주 30시간, 65세 이상은 주 15시간을 근무하며 급여는 2019년도 최저임금 적용 기본급과 출근일에 한해 간식비 5천 원이 별도 지급되며 4대 사회보험은 의무 가입된다.

주 30시간 근무하는 65세 미만의 근로자의 경우 월 임금(실수령액)이 약 125만 원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저소득층 등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으로 고용 및 생계안정을 지원하고 공동체 유지 및 복원에 목적을 둔 중앙정부 지원 직접일자리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일자리 수요보다 턱없이 부족하지만 이번 사업 확대로 일자리가 없어 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가계와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