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지금 나에게 필요한 긍정심리학
[리뷰] 지금 나에게 필요한 긍정심리학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2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벌한 경쟁체제 속에서 절대다수의 사람이 자아실현을 제대로 못 하고 있다. 많은 이가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면서 고생을 감내하지만, 여전히 다른 사람이 부여한 대로 임무를 처리하고 진행하며 타인이 정한 목표에 얽매인다.

심지어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의 보상을 통해 기쁨을 얻으려고 한다. 그 때문에 생활은 무언가로 가득 차 있을지라도 정리할 공간은 없다. 머릿속에 가득 찬 꿈, 걱정, 욕망, 갖가지 미완성된 계획을 놓고 고뇌하다가 급기야 세상을 비관하는 지경에 이른다. 

정말 안타까운 일 아닌가! 이런 점에서 심리학은 답답한 인생 난국을 타파할 실마리를 제공해준다. 아주 약간의 심리학 몇 가지를 생활에 접목하면 꽤 훌륭한 인생의 성장 도구를 만들 수 있다. 우선 변화시켜야 하는 것은 마음가짐이다. 마음가짐은 우리의 감각에 영향을 미치고, 감각은 판단에 영향을 미치며, 판단은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또다시 결과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그 결과는 우리의 미래를 결정짓는다. 그러므로 무슨 일이든 마음부터 다잡은 후에 움직여야 한다. 그럴 때 아름다운 삶을 즐길 수 있다. 이 책이 심리학을 통해 그 길을 안내해줄 것이다. 

왜 바쁜지도 모르겠고, 남보다 뒤처지는 것도 싫고, 나의 한계를 뛰어넘고 싶지만 시간은 없고 해야 할 일만 가득하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문득 ‘나는 도대체 무엇을 위해 살고 있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줏대 없이 남들이 하는 대로 휩쓸리면서 말이다. 

이러한 삶의 패턴에서 벗어나는 데 요긴한 것은 단연 심리학이다. 심리학을 통해 나만의 긍정적인 생활 리듬을 일상에 끌어들이고, 그 좋은 에너지로써 인생을 새롭게 설계할 수 있다. 이 책은 긍정심리학을 비롯하여 인지심리학, 미래심리학 등 심리학의 간판 이론을 토대로 ‘자아 개발, 시간관리, 잠재력 개발’에 관한 실전 체계를 완벽히 마련했다.

총 30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특히 TAT 테스트(주제통각검사), 간단한 심리 테스트, 자신의 현 상황을 돌아보게 하는 글쓰기, 의지력 변화 그래프 등을 통해 스스로 자기 상태를 파악하고, 감정을 가다듬고, 긍정의 에너지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제 이 책 속 긍정심리학을 필두로 한 ‘30가지 심리학+30가지 행동 연습’으로 당신 안의 놀라운 초능력을 깨워라. 그리하여 날마다 행복한 인생을 펼쳐라!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